우리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출원금잔액 1% 지원’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출원금잔액 1% 지원’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은행이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의 후속 조치로 ‘대출원금 1% 지원’을 추진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출원금잔액 1%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서민금융대출상품 성실상환 고객에 대해 ‘대출원금 1% 지원’을 실시한다.

이는 지난 3월 발표한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의 후속 조치다.

8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대출원금 1% 지원’은 지난 7월부터 실시 중인 ‘연체이자 원금상환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금융 취약계층이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혜택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새희망홀씨Ⅱ, 햇살론 15·17 등 서민금융대출상품 이용 고객 중 최근 1년 동안 대출을 성실하게 분할상환 중인 고객 약 7만 명에게 총 60억 원 규모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대출원리금 납부 자동이체계좌로 6월 말 기준 대출잔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캐시백 해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우리은행은 다양한 금융상품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생금융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종합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진행하는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부동산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부동산 종합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서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또는 KB국민인증서 Lite로 로그인한 고객이 내집내집을 등록하면 응모된다.

최근 명칭을 변경한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인 ‘국민지갑(구 KB Wallet)’과 연계한 이벤트로, 응모 고객 중 국민지갑 가입 고객 전원은 국민지갑 1000포인트를 경품으로 받는다.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3(1명) △갤럭시 워치5 44mm(1명) △BHC 후라이드 치킨과 콜라 1.25L 모바일 쿠폰(1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KB부동산은 지난 5월 시세와 매물 알림 서비스인 ‘내집내집’을 주소 기반으로 고도화하고, 개인 맞춤형 알림 메뉴가 상단에 보이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다.

내집내집 메뉴에 현재 거주하는 집이나 살고 싶은 집, 전셋집 등을 등록하면 KB시세,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등 가격 변동 내용을 홈 화면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다. 내집내집에 등록한 주소를 기준으로 시세 변동이나 매물 등록, 우리단지 커뮤니티 글, 등기 변동 등 각종 변동 내역을 앱 푸시 알림으로 알려준다. 예상 세금을 계산해 볼 수 있는 부동산 세금계산기와 건축물관리대장 ·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문서 발급 서비스도 홈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부동산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부동산 내집내집은 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맞춤형으로 전달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이 KB부동산만의 우리집 관리 기능과 지갑·증명·생활편의 혜택과 알림을 한 곳에 담은 국민지갑 서비스 등 KB국민은행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모집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4기 모집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4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쏠메이트’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은행장 재임시절인 지난해 2월 ‘고객중심’ 경영을 위해 신설된 고객자문단이다. 단순 의견제안을 넘어 상품·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설문조사 등에 직접 참여해 고객 관점에서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올해 상반기 활동한 ‘쏠메이트’ 3기는 총 2603건 의견을 제안했으며 신한은행은 다양한 개선안을 반영했다.

이번 ‘쏠메이트’ 4기는 다양한 실무부서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디지털, 투자상품, 퇴직연금, 외환 등의 상품·서비스 개선에 힘을 보태고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쏠메이트’ 4기는 참여 연령대를 확대해 10대부터 60대까지 총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4기 고객을 대상으로 △쏠메이트 선정 시 3000 포인트 △우수의견 선정 시 5만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 포인트 △최우수 의견 고객에게 100만 포인트 등 마이신한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의견 제안은 물론 상품 서비스 제작에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쏠메이트’의 네 번째 모집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시 소통하면서 쏠메이트의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Everywhere Bank’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디지털화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동시에 영업현장에서 고객 목소리를 공유하면서 ‘고객중심’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7월 신한은행 창립 41주년 기념식에서 정상혁 은행장도 “은행 내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을 기준으로 공고히 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