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연말까지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 [저축은행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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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연말까지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 [저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23 14: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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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연말까지 진행하는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연말까지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이하 웰뱅)에서 만 17~18세 청소년고객을 대상으로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웰뱅 고객이 만 17~18세 청소년에게 추천코드를 전달해 청소년 고객이 신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신규 청소년 고객과 기존고객은 각각 3000원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고객도 추천코드를 받을 수 있어, 친구나 지인에게 추천코드를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며 추천코드로 다수의 신규 계좌가 개설되면 추천자가 받는 금액도 늘어난다.

추천코드를 받은 청소년 고객이 신규 입출금 계좌와 적금상품을 가입하면, 추천인은 추가로 5000원을 더 받게 된다. 따라서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적금 상품을 모두 개설하는 경우 추천코드를 전달한 기존고객은 총 8000원을 받게 된다.

기존에는 미성년자가 계좌를 개설해야 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등 절차가 복잡하고 번거로웠다. 특히, 부모가 자녀의 계좌를 대신 개설할 경우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도장을 들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계좌 개설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신분증을 발급받은 만 17~18세 고객들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게 됐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고 편리하고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더 쉽고 간편한 금융거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서비스 개선 및 보안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웰컴디지털뱅크를 고도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K저축은행 청주지점에서 진행된 감사장 수여식 후 이소라 OK저축은행 청주지점 대리(사진 오른쪽)와 청주청원경찰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직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청주청원경찰서로부터 감사장 받아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한 청주지점 직원이 청주청원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OK저축은행 청주지점에서 진행된 감사장 수여식은 OK저축은행 청주지점 이소라 대리와 청주청원경찰서 백석현 서장을 대신해 내방한 수사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OK저축은행 청주지점 이소라 대리는 1200만 원 상당의 현금을 들고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 A씨가 객장 안팎을 오가며 통화하는 것을 수상히 여겼고, 이소라 대리는 A씨에게 갑작스레 대출금을 현금 상환하려는 경위를 재차 확인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들이 A씨에게 기존 OK저축은행으로부터 받은 대출을 더 낮은 이자의 대출로 대환해주기로 했으며, “대환 절차 진행에 앞서 기존 대출 상환을 하지 않으면 계좌압류가 이뤄질 수 있다”며 대출 상환을 위해 자신들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압박한 정황을 파악했다.

A씨는 계좌압류 절차가 진행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휩싸여 대출을 상환하고자 직접 청주지점을 찾았고, 가상계좌 입금을 독촉 받는 A씨의 모습에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한 이소라 대리가 선제적으로 대처에 나서며 고객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소라 대리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A씨에게 “대환대출을 하는 금융사는 기존 대출 상환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차분히 설명해 고객을 안정시켰으며, 112 신고와 함께 명의도용에 따른 추가 금융피해 발생을 방지하고자 신분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도왔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평소와 다른 점을 세심히 살피고 차분하게 상황을 대처한 당사 임직원의 기지가 발휘돼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며 “사내에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사례를 적극 전파하는 등 피해 예방 활동을 적극 펼쳐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OK저축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안심 매뉴얼 제작 △피해사례 및 예방수칙 대고객 문자 안내 서비스 △임직원 정기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며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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