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위기 자영업자·취약계층 아동에 생계지원…상생공헌 ‘We are Together’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JT저축은행, 위기 자영업자·취약계층 아동에 생계지원…상생공헌 ‘We are Together’ 전개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9.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상생공헌활동 ‘We are Together’ 후원 전달식에 참여한 김용군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사진 왼쪽부터), 표완규 성남시아동그룹홈연합회장, 노만호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과 홍신표 JT저축은행 이사, 정찬영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JT저축은행<br>
상생공헌활동 ‘We are Together’ 후원 전달식에 참여한 김용군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사진 왼쪽부터), 표완규 성남시아동그룹홈연합회장, 노만호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과 홍신표 JT저축은행 이사, 정찬영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이 생계 위기에 놓인 지역 자영업자 및 취약계층 아동의 생계 지원을 위해 지역화폐를 활용한 상생공헌활동 ‘제3회 We are Together’ 후원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지난 5일 경기 성남 분당에 위치한 본사에서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제3회 ‘지역 취약계층 아동 생계 지원을 위한 성남사랑상품권 전달식’을 갖고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추천한 50가구에 성남 지역 화폐인 ‘성남사랑 상품권’을 전달했다.

‘We are Together’ 프로그램은 JT저축은행이 진행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후원 뿐 아니라, 경기 불황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에 대한 실질적인 경제 지원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며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지역 소비 확대와 함께 위축된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로 재기를 준비하는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지원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생계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 해소를 목표로 출발한 ‘We are Together’ 프로그램이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후 재기를 준비하는 지역 자영업자들에게 경제적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의 후원을 통해 이들이 미래 사회의 역군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J트러스트 그룹의 한국 진출 이후 지역 아동, 미혼모, 장애인 등 사회 취약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같은 그룹 내 계열사 JT친애저축은행과 함께 지역 아동을 위한 봄 운동회, 여름 캠핑, 가을 마라톤, 겨울 크리스마스 파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