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토이스토리’ 패키지 출시…SK텔레콤, K-AI 얼라이언스 확장 ‘대한민국 AI 생태계 선도’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토이스토리’ 패키지 출시…SK텔레콤, K-AI 얼라이언스 확장 ‘대한민국 AI 생태계 선도’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FE’와 디즈니 ‘토이 스토리’ 캐릭터 케이스 출시…기념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 LLM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와 AI 생명공학 기업 ‘임프리메드’에 총 94억 투자
LG유플러스 “DX로 영세 중소기업 안전 관리 부담 완화…안전한 산업현장 조성에 기여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FE의 토이스토리 케이스를 선보였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FE의 토이스토리 케이스를 선보였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FE '토이스토리' 케이스 출시

삼성전자가 뛰어난 음질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FE'와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케이스를 결합한 '갤럭시 버즈 FE 토이 스토리' 패키지를 출시한다.

'갤럭시 버즈 FE 토이 스토리' 패키지는 6일부터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한다. 가격은 토이 스토리 '랏소 베어'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와 '햄'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 모두 12만5900원이다.

G마켓은 출시 기념으로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특별한 가격에 패키지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가격은 10만5900원이다.

'갤럭시 버즈 FE'는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파워풀한 베이스 음으로 어디서나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패키지에 포함돼 새롭게 출시되는 케이스는 디즈니 에니메이션 '토이 스토리'의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사랑스러운 악당 캐릭터 '랏소 베어'를 모티브로 제작된 케이스는 진한 핑크 색상에 귀여운 표정을 자랑한다. 인형 느낌의 플러피 재질은 포근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똑똑한 척척박사 돼지저금통 '햄' 캐릭터 케이스는 둥글둥글한 귀여운 얼굴과 살구색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SK텔레콤이 대한민국 AI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관련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대한민국 AI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관련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 SK텔레콤

SK텔레콤, 대한민국 AI 생태계 고도화 ‘앞장’

SK텔레콤은 거대언어모델(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인 ‘올거나이즈(allganize)’와 AI 기반 반려동물 및 인간 대상 항암제 예후 예측 모델 개발 기업 ‘임프리메드(ImpriMed)’에 각각 투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올거나이즈'에 약 54억 원(400만 달러), '임프리메드'에 약 40억 원(300만 달러)이다.

SK텔레콤과 올거나이즈는 앱 마켓에 있는 100여 가지 AI 앱에 SK텔레콤의 AI, 클라우드 등 기술력을 접목해 LLM 기반의 기업용 AI앱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SK텔레콤이 출시 예정인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과 연동해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임프리메드와는 임프리메드의 바이오 기술을 결합, 암 환자의 임상자료와 유전자 정보 등의 데이터 및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예후를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 기반 안전관리 DX 솔루션 '스마플'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 기반 안전관리 DX 솔루션 '스마플'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산업현장 안전관리 DX 솔루션 출시

LG유플러스는 대한산업안전협회, 유엔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안전관리 DX 솔루션 ‘스마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최대 산업 안전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에서 서비스를 설계하고, 환경·안전 전문 솔루션사인 유엔이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맡았다.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인프라 운영을 담당한다.

스마플은 아날로그식 중소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업무를 PC와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 만든 안전관리 DX 솔루션이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한 약 570여 조항, 400여 개 의무활동을 지원한다.

사업장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업장현황 관리, 위험성평가, 안전교육, 중대재해발생 신고, 안전점검 등 14개 기능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이행 항목을 체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스마플은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고려해 사용자 수에 따른 월 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초기 큰 비용 투자 없이 저렴하게 사업장에 도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스마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사업장에 대해 3개월간 70%의 요금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