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미국 나스닥 100 ETN 2종 신규 상장…한화투자증권, 최대 2000만원 지급 주식 입고 이벤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미국 나스닥 100 ETN 2종 신규 상장…한화투자증권, 최대 2000만원 지급 주식 입고 이벤트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1.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삼성증권이 미국 나스닥 100 현물지수를 추종하는 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은 ETN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미국 나스닥 100 현물지수를 추종하는 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은 ETN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미국 나스닥 100 ETN 2종 신규 상장

삼성증권은 미국 나스닥 100 현물지수를 추종하는 ETN 2종을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삼성 레버리지 나스닥 100 ETN’과 ‘삼성 인버스 2X 나스닥 100 ETN’은 각각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100개 종목을 +2배, -2배 추종하며, 구성 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되는 환노출형 토털리턴(TR) 상품이다. 두 상품의 제비용은 각각 0.9%다.

올해 12월 5일 상장폐지 예정인 ‘삼성 레버리지 나스닥 100 ETN(H)’ 그리고 ‘삼성 인버스 2X 나스닥 100 ETN(H)’과 비교했을 때 기초지수는 동일하지만 환노출형이라는 점에서 다르다.

토털리턴(TR)의 경우 투자 시 발생하는 배당 수익을 재투자하게 돼 향후 투자수익률에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ETN은 초고위험 상품이기에 본인의 투자성향을 확인해야 투자 가능하며,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다. 신규상장 ET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나스닥100 지수의 상승 및 하락장에서 두 가지 투자 포지션이 가능도록 상품을 출시했다”며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N을 활용해 미국시장이 열리기 전에도 글로벌 뉴스에 따른 단기 전망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고 했다.

한화투자증권이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주식 입고 이벤트…최대 2000만원 지급

한화투자증권은 최대 2000만 원을 지급하는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한화투자증권 비대면계좌 또는 은행연계계좌만 보유한 고객(지난 10월 31일 기준)이 이벤트 신청 후 타사에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입고하고 100만 원 이상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해외주식을 입고하고 100만 원 이상 거래하면, 순입고금액별로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한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고객은 해당 조건에 따라 최대 2000만 원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주혁 한화투자증권 리테일본부 상무는 “변동성이 높아진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고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주식을 보유 중인 누구나 참여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이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을 출시했다. 사진은 쏙쏙멤버십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을 출시했다. 사진은 쏙쏙멤버십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 출시

유진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지원하고자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빅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투자정보 지원 서비스인 쏙쏙메버십을 통해 고객들은 주요 섹터와 종목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얻을 수 있다. 이 서비스에는 △쏙쏙 섹터전광판 △쏙쏙 특징주 △쏙쏙 차트스캐너 등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들이 담겼다.

먼저, 쏙쏙 섹터전광판을 통해 상위 12개 섹터와 관련 종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쏙쏙 특징주는 장중 실시간으로 급등락한 종목과 함께 그 이유를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쏙쏙 차트스캐너 기능은 특정 종목들이 급등락한 일자와 사유가 차트 정보와 함께 제공된다. 이에 과거 이슈를 비롯해 섹터 편입 이력 등 해당 종목에 대한 역사를 파악할 수 있다.

쏙쏙멤버십은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을 원할 시 월 3000원의 구독료를 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오픈을 맞아 ‘1년 무료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면 누구나 1년간 무료로 ‘쏙쏙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넷플릭스 1년 이용권(20명) △유튜브 프리미엄 1년 이용권(20명) △버거킹 와퍼세트 12개(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2잔(45명) △쏙쏙멤버십 1년 추가 무료이용권(400명) 등이 준비됐다.

‘쏙쏙멤버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빅데이터 기반의 ‘쏙쏙멤버십’은 기존 증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강력한 투자정보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며 “바쁜 투자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주요 정보를 취득하고, 빠른 대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