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 성금 기부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 성금 기부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4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4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 성금 기부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 있게’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2009년부터 매년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등 그룹사들이 동참해 성금을 기부해왔다.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액이 440억에 도달해 나눔문화를 이끄는데 기여한 고액 법인기부자에게 수여하는 400억 클럽 인증패도 수여 받았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미래세대 지원 특화사업, 전국 복지시설의 역량강화 지원 및 산불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재난·재해 이주민 지원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오늘 기쁜 마음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했다”며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사랑을 나누는 든든한 나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수협재단 어촌복지기금 3억원을 전달식에 참석한 노동진 수협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수협재단에 어촌복지기금 3억 전달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수협재단(이사장 노동진)에 어촌복지기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1월30일 서울시 송파구 수협중앙회 본사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는 노동진 수협재단 이사장과 강신숙 수협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수협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어촌복지예금’, ‘사랑해나누리예금’ 등 공익상품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어촌복지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수협재단에 기증해 어업인 보호, 육성 및 어촌 복지증진 사업을 지원해 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노동진 이사장은 “해양수산인과 함께 하겠다는 수협은행의 기금 전달 취지에 따라 어촌지역 유지 발전과 어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협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금을 전달한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공익상품을 확대하고 ‘협동’의 가치를 실현해 어업인과 상생하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수산 전문은행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