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탄소중립실천’ 대통령 표창…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 캐시백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카드, ‘탄소중립실천’ 대통령 표창…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 캐시백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된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사진 왼쪽부터),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이 수상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카드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된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사진 왼쪽부터),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이 수상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친환경 기술진흥·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주최하는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포상 탄소중립생활실천 부문에서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된 행사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 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카드는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ISO14001’ 취득 등 활동으로 친환경 경영 기반을 마련하고 환경부 및 서울시와 민관 협력 네트워크 참여로 파트너십을 확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매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종이컵 완전퇴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였고 사무실에서 쓰이던 종이컵 연간 약 60만개와 구매비용 약 3000만원을 절감했다. ‘알뜰교통카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의정석US(어스)’등 친환경 소재 및 혜택을 담은 카드 상품도 개발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과 사내 환경 캠페인을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환기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객과 기업, 사회가 함께 녹색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카드 서비스 운영에도 힘쓸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포상은 녹색기술, 녹색제품, 환경산업 육성 및 국민들의 탄소중립생활 실천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롯데카드가 연말을 맞아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최대 20만원 캐시백 혜택 등을 제공하는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서 최대 20만원 캐시백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연말을 맞아 최대 20만원 캐시백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연말 감사제 상품 1개 구매시 최대 7만원 한도의 5% 캐시백을 제공한다. 2개 이상 구매 시에는 구매 건당 최대 10만원 한도의 10% 캐시백을 제공해, 합산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시백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연말 감사제 상품 구매 및 리뷰 작성까지 마친 ‘리뷰왕’ 고객 10명을 선정해 3만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가 처음 오픈한 지난 6월16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환승프로젝트 전 상품 대상으로 상품 구매 건수가 가장 높은 ‘구매왕’ 고객 1명에게는 5만 엘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골프·럭셔리관 일부 상품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한도로 최대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연말선물대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족, 지인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은 연말, 고객이 결제 부담 없이 인기 브랜드 가전, 스마트폰, 명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도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라며 “장기 무이자 할부에 캐시백, 엘포인트 증정 등의 혜택이 추가돼 새 상품 구매 계획이 있는 고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는 가전·스마트폰·스피커·골프용품·명품 등을 월 최소 1만원대의 저렴한 월 결제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가 일부를 최대 50개월의 무이자 할부 기간 동안 나눠내고, 남은 금액은 할부 기간 종료 후 납부할 수 있어 고객의 월 결제 부담을 크게 낮췄다. 환승프로젝트 전용 ‘LOCA 환승카드’를 이용하면 지난달 실적에 따라 월 5만원 한도로 월 결제금액이 캐시백 돼, 더욱 부담 없는 구매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