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국민모임, "성완종 스캔들, 특검 도입 나서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의당·국민모임, "성완종 스캔들, 특검 도입 나서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4.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정의당, 국민모임 등 진보진영이 '성완종 리스트' 수사에 있어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은 13일 국회 브리핑에서 "현 정권 거대 부패 스캔들인 성완종 리스트에 대해 성역 없는 엄정한 수사가 가능한 길은 특검이 유일"하다며 "특검 도입을 강력히 촉구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즉각 특검 도입에 나서길 바란다"고 내세웠다.

김 대변인은 "검찰 수사가 미흡하면 특검을 도입하겠다는 주장은 미흡할 것이 뻔 한 당연한 결과에 대한 무책임한 방해"라며 "권력비리이니만큼 박근혜 대통령은 야권이 추천하는 특별검사를 조건 없이 수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모임도 같은 날 성명서를 내고 "새정치민주연합과 새누리당이 '성완종 게이트'에 대한 특검 반대라는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며 "겉으로는 모두 성역 없는 수사를 외치면서 특검을 반대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지적했다.

그들은 "국민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정치권의 고질적인 부패비리의 사슬을 끊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정치연합은 특검 도입을 통해 국민의 편에 설 것인가, 아니면 세월호특별법에 이어 또 다시 새누리당과 야합의 길로 갈 것인가 명백히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이날 '성완종 파문'과 관련, 날선 공방을 벌였다. 김무성 대표는 "대선자금은 여야가 있는 것이니 야당도 같이 조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문재인 대표는 "엉뚱한 소리. 지금 새누리당은 전원이 다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맞섰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