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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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24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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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보험 보장담보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우선 적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고객이 직접 손해사정 하는 참여형 보상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
고객이 직접 손해사정 하는 참여형 보상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4일 고객 스스로 손해사정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는 'U-Self Claim Syste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입담보 확인부터 청구서류 작성 및 신청 등의 과정을 거치면 보험사에서 손해사정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심사와 결정이 이뤄졌다. 하지만 KB손해보험이 새롭게 선보인 시스템에서는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이를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결정하면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U-Self Claim System'은 우선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해 적용된다. 

해당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해보험 대표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 및 직업 변경사항을 확인한 다음,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김재현 KB손해보험 장기보상본부 상무는 "향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경영방침인 '고객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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