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액세서리 출시…현대차그룹, 전략차종 성능 점검 ‘트랙데이’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액세서리 출시…현대차그룹, 전략차종 성능 점검 ‘트랙데이’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8.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차량 협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 플래그십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를 비롯한 재규어 랜드로버의 다양한 대표 차량들을 협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극중 여주인공인 장만월(이지은 분)은 자동차 애호가로 레인지로버와 함께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PACE, 스포츠카 F-TYPE 등 다양한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을 소유하는 것으로 나온다.

이 외에도 드라마에는 재규어의 럭셔리 세단 XF와 콤팩트 세단 XE 등이 등장해 브리티시 럭셔리 감성을 선보이고 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의 다양한 모델들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고유한 매력을 전달하고 있다"며 "고객 시승행사 및 전시장 시승을 통해 드라마에서 눈여겨 본 차량의 매력을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르노삼성, 고화질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액세서리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9일 더 뉴 QM6 전용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 액세서리를 신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인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는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마치 차량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 화면에 띄워주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특히 해당 시스템은 기존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100만 화소의 HD 해상도를 적용,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S-Link 시스템의 8.7인치 대화면에서 차량 주변 상황을 한층 시원하고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액세서리 가격은 S-Link를 선택한 신차 출고 시 110만 원에 선택 가능하다. 단 이지링크와 V8 네비게이션 및 멀티 네비게이션과는 중복 선택이 불가하다. 르노삼성은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를 향후 SM6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차세대 전략차종 최종 성능 점검 ‘트랙데이’ 실시

현대차그룹은 지난 15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위치한 테스트 센터에서 현대·기아차와 제네시스 차세대 전략차종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트랙 데이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13년 뉘르부르크링 트랙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직선 구간로옆에 상시 평가가 가능한 테스트센터를 설립하고, 모든 신차들의 내구 한계를 시험 평가하고 있다.

특히 이날 트랙데이 행사에는 연구개발본부 알버트 비어만 사장을 비롯해 디자인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등 연구개발 및 상품본부 임원 20여 명이 동석했다. 이번에 테스트한 모델은 △제네시스 G70 △JX(개발명) △RG3(개발명) △현대차 벨로스터 N △i30 N line △기아차 XCeed 등 6차종과 경쟁 모델들이다.

참석자들은 독일 아우토반의 속도무제한 구간 주행은 물론 레이싱 서킷인 뉘르부르크링에서 반복 주행을 하며 개발 차량의 한계를 테스트했다. 특히 여러 차례의 테스트 세션을 거칠 때마다 점검 대상 차량들의 가속력과 브레이크, 승차감, 소음진동 등에 대해 토론은 물론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