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2019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2019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2.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135명 선정 및 시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30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은 보험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광주북부경찰서 양시영 경감 등 4명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135명을 선정·시상했다. 

이날 양시영 경감은 경미한 환자에게 허위 입원을 권유해 다액의 보험금을 편취한 한방병원 원장, 브로커, 환자 등 164명을 검거(구속1)한 공로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과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보험범죄방지 유공자로 선정된 경찰수사관 및 보험업계 조사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최근 보험사기가 설계사 등 전문브로커가 개입해 조직화, 지능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험범죄로 인한 국민 부담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보험범죄 적발과 근절을 위해 금융당국, 경찰,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강화하고 법·제도적 개선을 위해서 다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