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4 16: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지역 ‘오딜리타’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이 벌이는 처절한 암투와 오딜리타의 비밀,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규 지역이다. 이용자는 새로운 모험을 즐기며 신규 의뢰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오딜리타 지역 메인 의뢰를 4월 8일까지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순수한 마력 덩어리 5개 △발크스의 조언 △강화 지원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3월 11일까지 ‘칼페온, 발렌시아, 오딜리타 황실 무역 삼파전!’에 참여해 무역 납품 의뢰를 진행하면 금괴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오딜리타의 각 지역을 여행하고 있는 NPC 룰루피를 찾아 의뢰를 해결하는 ‘룰루피와 룰루랄라♪ 오딜리타 대모험!’ 이벤트를 3월 18일까지 연다. 의뢰를 해결하면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버프 아이템을 주는 ‘어둠에서 피어난 꽃’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시즌 서버 ‘흑정령 서버’를 3월 18일 오픈한다. 흑정령 서버는 일정 기간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서버와는 별도의 서버다. 성장 지원에 특화된 서버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 사전 신청과 생성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조련사의 피리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금괴 1000G 등 보상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PC방 접속 혜택도 집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별도의 공지 전까지 이용자는 집에서 ‘PC방 전용 퀘스트’와 ‘PC방 상점’ 및 ‘PC방 꿈의 상자 도전과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식 모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먼저, ‘데스 캠’ 기능이 도입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킬을 당한 후 사망 직전 일정 시간 동안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더블 배럴 산탄총 ‘DBS’가 보급 상자에 스폰된다. DBS는 최대 14발 장전 가능한 산탄총으로 두 번 연이어 발사 후 펌프만 하면 재장전 없이 빠르게 재사격할 수 있어 근접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총기 밸런스 조정, 낙하 모션 및 탈 것의 디자인 개편이 진행됐다.

실력자와 초보자가 경기를 펼치는 ‘신병 특훈 시스템’도 도입됐다. 클래식 모드에서 실력자와 초보자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으로, 각각 실력을 등록해 초보자가 실력자를 초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초보자는 전투 실력을 빠르게 키우고, 실력자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차량, 사망 위치 등을 맵에 표시할 수 있는 마커 기능 △자기장과 연막 등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 색약 모드 △팀원별 보이스 음량 조절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돼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하드코어 모드가 다시 오픈된다. 하드코어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편의 기능인 자동 줍기와 문 열기, 발소리와 총소리를 맵에 표시하는 기능을 제거한 것으로, 아케이드(Arcade) 모드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시티 헌터 컨셉의 신규 캐릭터 ‘카를로’를 선보였다. 카를로는 추락 시 발생하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3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 또는 상점에서 캐릭터 상품권을 획득해 카를로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접속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3월 1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7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2개와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1개를 지급하며, 31일까지 업데이트를 한 모든 유저 대상 ‘격투의 왕 세트(영구제)’를 증정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오는 3월 12일에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쿤게임즈 '임모탈즈', 정식 런칭에 앞선 사전 예약 진행

베스파의 자회사 코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게임 '임모탈즈'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소재로 한 ‘임모탈즈’는 도시 성장, 치밀한 전략을 통한 격렬한 전쟁 등이 담긴 모바일 전략 MMO 게임이며, 전례 없는 쾌속 성장을 모토로 뛰어난 게임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임모탈즈’ 사전예약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최고 등급 아바타 1종, 금화 500, 병사 5000명 등 초반 성장을 돕는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예약Top 10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금화 250을 추가 보상한다.

코쿤게임즈 이상엽 PD “임모탈즈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략 MMO 장르로, 지난해 하반기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의 안정성과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였다”며, “정통 전략 MMO 게임에 갈증을 느꼈던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임모탈즈’ 사전 예약은 예약 Top 10, 쿠폰일퀘 등을 통해 진행되며, 오는 11일부터 원스토어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테라 히어로’ 사전 다운로드 시작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가 4일 ‘테라 히어로(TERA HERO)’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테라 히어로’는 PC 온라인게임인 ‘테라(TERA)’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사전 다운로드에 이어 다음날인 5일 자정(0시)에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레드사하라 관계자는 “다양한 유저분들이 테라 히어로의 첫 공개부터 사전 예약까지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유저분들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면서, 테라 히어로만의 전투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막바지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재원 2020-03-04 16:43:40
임모탈즈..? 괜찮아보이네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