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유럽 시장에 ‘솔루스 4S HA32’ 출시…아우디, 컴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3’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유럽 시장에 ‘솔루스 4S HA32’ 출시…아우디, 컴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3’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5.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유럽 시장에 ‘솔루스 4S HA32’ 출시

금호타이어는 유럽 시장에 사계절용 타이어 ‘솔루스 4S HA32’ 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이고 뛰어난 주행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솔루스 HA32는 출시 전부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 기능성 뿐만 아니라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솔루스 HA32는 14인치부터 18인치까지 총 42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으로 유럽시장에 출시되며,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연내 최대 20인치 SUV 제품까지 확대될 계획이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독자적인 타이어 기술 개발과 끊임없는 연구에 매진하며 세계적인 타이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신제품 솔루스 HA32는 유럽 시장의 새로운 고성능 타이어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 신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이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드림’(GIVE ‘N DREAM) 장학사업을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기브앤 드림은 기부 자전거 대회 ‘기브앤 바이크’, 기부 골프 대회 ‘기브앤 골프’ 등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국내 스포츠 유망주에게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벤츠 사회공헌위는 올해 기브앤 드림을 통해 지난 2019년 조성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 모금액 중 1억5000만 원을 총 5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스포츠 대회 출전비, 훈련비, 스포츠 용품 구매비, 부상 치료비 등 스포츠 관련 사용을 목적으로 1년간 지원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사회공헌위 의장은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동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 행사를 통해 조성되는 기부금으로 장학사업을 펼치게 돼 매우 뜻깊다"며 "기브앤 드림 장학금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들이 운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인원을 늘리는 등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컴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3’ 출시

아우디는 컴팩트 SUV인 아우디 Q3모델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 ‘더 뉴 아우디 Q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Q3는 ‘더 뉴 아우디 Q3 35 TDI’ 와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두 라인 모두 2.0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두 라인 모두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4.7kg.m이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4.7km/ℓ로, 뛰어난 연료효율성을 갖췄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 세대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아우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Q3의 가격은 4552만 원이며, 프리미엄은 4802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