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 출시…Visa, ‘빠른 정산 서비스’ 개시
[카드오늘]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 출시…Visa, ‘빠른 정산 서비스’ 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13일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콘'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이용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전월 실적 조건은 없애고, 이용 횟수가 늘어나면 혜택도 함께 늘어나도록 메인 서비스를 구성했다.

또한 카카오톡 앱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는 즉시 카카오페이에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실물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 카카오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선, 전월 이용금액과 관계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한 횟수에 따라 카카오페이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콘 체크카드로 5000원 이상 쓴 횟수를 카운트해 10회 단위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진다.

10회 이상 이용하면 1000원, 20회 이상 이용하면 2000원, 30회 이상 이용하면 4000원을 적립 받는 방식으로 70회 이상 이용하면 최대 2만 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미션을 달성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로 설계했다. 

아울러, 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준비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2만 원 이상 이용 시 3000원, '카카오 T'에서 1만 원 이상 이용 시 1000원 카카오페이머니를 적립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20만 원 이상인 경우 적용되고 각각 월 2회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을 포함한 해외 전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이용금액의 1% 적립해줘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좋은 혜택을 제공한다. 콘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가 없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콘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고객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심플하면서도 확실한 혜택을 담았다"면서 "체크카드 주(主)이용고객인 20, 30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맞는 최적인 상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2020 홀가분마켓 LIVE' 진행

삼성카드는 오는 15일부터 한 달 간 언택트로 '2020 홀가분마켓 LIVE'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 열리는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가 엄선한 중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실용 장터와 함께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어우러지는 가을철 대표 상생 축제다.

올해는 사회적 트렌드 변화에 맞춰 '홀가분마켓'을 언택트로 전환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특히 '홀가분마켓 LIVE'는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쇼핑'을 통해 중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개팀의 50여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홀가분마켓 LIVE'는 오는 15일부터 7일간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쇼핑 라이브'를 통해 테마별 중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라이브로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에는 노라조, 원더걸스 유빈, 레인보우 지숙, 김풍 등이 출연해 실시간 소통과 함께 상품을 소개한다.   

'홀가분마켓 LIVE'의 라이브 방송은 △쿡방 △정리·리빙 아이템 △패션 아이템 △홈트레이닝 △먹방 △간식 △취미·DIY 등 7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홀가분마켓' 상품을 삼성카드로 결제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 시간은 19시 30분부터(20, 21일은 12시부터)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카드는 오는 15일부터 한 달 간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홀가분마켓' 전용관을 개설해 중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카드 쇼핑에서 '홀가분마켓'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이어가기 위해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홀가분마켓'을 언택트로 준비했다"며 "홀가분마켓 LIVE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의 실용적인 상품들을 이용해 보시고 셀럽들과의 라이브 방송도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Visa
©Visa

Visa, '빠른 정산 서비스' 개시

Visa는 13일  KB국민카드,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셀러허브와 함께 온라인 판매자에게 최대 4일 만에 판매 대금 지급이 가능한 '빠른 정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Visa Korea가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자와 입점 업체 간의 가상카드 거래를 통해 최장 75일까지 소요되던 대금 지급을 단 4일로 줄이는 특징을 갖고 있다. 본 서비스는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인 셀러허브에 최초 도입되며, 앞으로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빠른 정산 서비스'에 적용된Visa의 암호화 가상카드 솔루션은 결제가 일어날 때 마다 일회성 카드 번호를 부여하는 기술로 부정 결제의 위험을 최소화하며, 거래 마다 부여된 카드 번호를 통해 손쉬운 거래 처리를 돕는다.

1%의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대금 정산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입점 업체들은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어 온라인 사업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Visa Korea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커머스 중심으로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특히 영세 상공인들이 자금 운용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Visa의 기술력을 통해 급증하는 온라인 수요에 맞춰 이들이 수익 창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Visa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공급자간 더욱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