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내 폰안의 스마트한 지갑 ‘MY 월렛’ 오픈…KB국민카드, ‘ESG채권’ 1500억원 추가 발행
[카드오늘] 신한카드, 내 폰안의 스마트한 지갑 ‘MY 월렛’ 오픈…KB국민카드, ‘ESG채권’ 1500억원 추가 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1억원의 상금을 주는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1억원의 상금을 주는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LOCA(로카) UCC 콘테스트 진행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1억원의 상금을 주는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테스트 주제는 ‘LOCA’다. LOCA에 대한 모든 것을 자유롭게 표현한 UCC 영상이라면 장르와 분량 관계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여를 위해선, 자유롭게 제작한 영상을 본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세 가지 해시태그를 삽입해 업로드한 후 콘테스트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세 가지 해시태그는 ‘#LOCA_UCC_콘테스트’, ‘#내가LOCA크리에이터’, ‘#선넘은크리에이터’다. 콘테스트 참여 신청서 작성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업로드 된 UCC들은 내부심사(40%)와 좋아요·조회수(60%) 점수를 기준으로 평가 받게 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구분 없이 총 6명(팀)의 ‘파이널리스트’가 선발된다.

우수작 후보인 파이널리스트의 UCC는 롯데카드 공식 블로그에 소개되며, 고객들의 우수작 투표를 받게 된다. 최종 우수작은 파이널리스트 선정 기준 점수와 우수작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우수작 투표와 선정은 2021년 1월에 진행된다.

상금은 대상 5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2명), 우수상 500만원(3명), 장려상 100만원(10명), 참가상 롯데기프트카드 5만원권(100명)이다. 콘테스트 세부사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준비된 이번 콘테스트는 고객들의 재치와 넘치는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업계 최초로 세트카드 시스템을 도입한 LOCA 시리즈처럼 참신하고 톡톡 튀는 고객들의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오는 29일 결제와 이체·송금, 신분증 등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 안에 하나의 서비스로 새롭게 구현한 디지털 지갑 ‘마이 월렛(MY 월렛)’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오는 29일 결제와 이체·송금, 신분증 등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 안에 하나의 서비스로 새롭게 구현한 디지털 지갑 ‘마이 월렛(MY 월렛)’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내 폰안의 스마트한 지갑 ‘MY 월렛’ 오픈

신한카드는 오는 29일 결제와 이체·송금, 신분증 등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 안에 하나의 서비스로 새롭게 구현한 디지털 지갑 ‘마이 월렛(MY 월렛)’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 동안 금융 고객들은 결제는 카드사 앱을, 송금·이체는 은행앱이나 핀테크앱을 각각 설치해 이용했으며, 필요한 경우 본인 인증과 모바일 신분증은 별도의 앱을 따로 이용해야만 했다.

신한카드는 이처럼 금융회사의 칸막이에 따라 나뉘어져 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실물 지갑 안에 꽂혀 있던 카드·현금·신분증 등을 그대로 디지털 지갑으로 옮겨 하나의 앱에서 주요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신한페이판을 새롭게 개편한다.

먼저, 신한페이판 안에 새롭게 추가될 ‘마이 월렛’은 디지털 캐시인 ‘신한페이머니(신한Pay머니,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를 제공, 신한페이판 결제서비스 중 하나인 ‘터치 결제’와의 연동을 통해 전국의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신한페이머니’는 은행·증권 계좌와 연동해서 충전할 수 있고, 결제 시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필요 금액만큼 자동 충전해 결제할 수도 있으며, 오는 12월부터는 머니(디지털캐시)를 은행・증권 계좌로 송금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페이머니’ 가입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물론 타사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가 없어도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측은 "이는 신한페이판을 모두에게 열려있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확장해 다가오는 마이페이먼트와 마이데이터 시대를 준비하는 포석"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번 ‘마이 월렛’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조회가 가능해 모바일 신분증의 기능도 겸한다. 엘지유플러스(LG U+) 고객을 시작으로 타 통신사 이용고객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신한페이머니’를 이용하는 청소년 학생증도 탑재할 계획으로 학생증 제시가 필요한 곳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번 ‘마이 월렛’ 오픈을 기념해 행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5인치 대형 TV, 아이패드, 에어팟, 상품권, 신한페이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신한페이머니로 결제・송금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한페이머니 2천원을 지급하는 행사를 오는 11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금번 신한페이판의 ‘마이 월렛’의 런칭에는 2019년 6월에 도입된 온·오프라인 모든 곳에서 폰만 대면 결제되는 ‘터치결제’라는 서비스 수단이 자신감을 더하는 배경이 됐으며, 특히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를 활용한 아이폰 터치결제까지 수용하면서 그야말로 누구나 어디서든 꺼내 쓸 수 있는 ‘내 폰안의 스마트한 지갑’으로 진화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향후에는 오픈 플랫폼 시대에 걸맞게 ‘마이 월렛’을 시작으로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는 보다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 비타브리드 정기배송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구독경제 시대에 맞춰 피부에 바르는 비타민C ‘비타브리드C¹²’와 정기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정기배송 이벤트는 ‘비타브리드C¹²’의 인기 제품 2종인 ‘페이스 브라이트닝(정가 65,000원)’과 ‘헤어토닉세트 프로페셔널(정가 80,000원)’을 최대 76% 할인된 금액으로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일정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한 손님이라면 누구나 이번달 29일까지 하나카드 생활플랫폼인 ‘LIFE MUST HAVE’(life.hanacard.co.kr)와 비타브리드 공식몰(vitabrid.co.kr)에서 정기배송 이용 시 1회차에 76%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이후부터는 매회 상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페이스 브라이트닝’을 15,600원에, ‘헤어토닉세트 프로페셔널’을 1만 92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 1매를 함께 제공한다.

정기배송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손님이라면 비타브리드 공식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비타브리드 제품을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도 모바일쿠폰 1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나카드 ‘LIFE MUST HAVE’에서는 ‘비타브리드’를 필두로 다양한 생활 밀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망고스팀스의 ‘온라인교육 10% 할인쿠폰’, 하나손해보험의 ‘에듀카인터넷자동차보험’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비타브리드C¹²’의 특허성분 ‘비타브리드CG’는 손상되기 쉬운 비타민C를 안정화 시켜 피부 흡수력 및 지속력을 높인 특허 성분으로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 받은 브랜드이다.

KB국민카드, ‘ESG채권’ 1500억원 추가 발행

KB국민카드는 지난 6월에 이어 중소 가맹점에 대한 금융 지원 목적의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채권’ 1500억 원을 추가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친환경 또는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위해 사용되는 특수 목적 채권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 6월 1000억 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 바 있다.

발행 규모는 △1년 7개월 만기 채권 500억 원 △2년 10개월 만기 채권 500억 원 △4년 만기 채권 500억 원 등 총 1500억 원으로 조달된 자금은 중소 가맹점의 신용판매대금 조기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발행 금리는 1년 7개월물 연 1.059%, 2년 10개월물 1.324%, 4년물 연 1.522%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ESG 채권’추가 발행은 우수한 신용 등급과 높은 자산 건전성을 기반으로 민평금리보다 낮은 수준에서 발행됐고 지난 6월 발행된 채권 금리와 비교해서도 경쟁력 있는 수준”이라며“앞으로도‘ESG 경영’가속화를 위해‘지속가능채권(Sustainable/ESG Bond)’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