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렌탈 중개 플랫폼 ‘마이렌탈샵’ 론칭…하나카드, 11월 세계 최대 쇼핑 시즌 겨냥 이벤트 진행
[카드오늘] 신한카드, 렌탈 중개 플랫폼 ‘마이렌탈샵’ 론칭…하나카드, 11월 세계 최대 쇼핑 시즌 겨냥 이벤트 진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02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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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이번 제휴조인식에는 코스테크 민경원 대표(왼쪽부터), 퓨어웨이 이요셉 대표, 복정제형(코지마) 현용철 부사장, 성우메디텍 박충화 대표, 신한카드 Life Information 그룹장 안중선 부사장, 루컴즈전자 김명수 대표, 신한카드 Life사업본부 박창훈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신한카드
이번 제휴조인식에는 코스테크 민경원 대표(왼쪽부터), 퓨어웨이 이요셉 대표, 복정제형(코지마) 현용철 부사장, 성우메디텍 박충화 대표, 신한카드 Life Information 그룹장 안중선 부사장, 루컴즈전자 김명수 대표, 신한카드 Life사업본부 박창훈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렌탈 중개 플랫폼 ‘마이렌탈샵’ 론칭

신한카드는 중소 제조사와 유통사가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y렌탈#(이하 마이렌탈샵)’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렌탈샵’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중소 기업이 별도의 렌탈 프로세싱 구축 없이 렌탈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청·구입금 등 계정 관리를 신한카드가 대행하는 상생 협력 기반의 렌탈 플랫폼으로 지난 2020년 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마이렌탈샵의 가장 큰 특징은 입점하는 고객사에 신한카드의 고도화된 신용 평가모형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렌탈 운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관련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신한카드가 구축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사가 합리적인 렌탈 프로세싱 이용 수수료를 부담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고객사가 렌탈상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모든 결제수단을 자유롭게 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카드와 은행이체를 결제 플랫폼에 수용한 개방형 구조라는 것도 특징이다.

마이렌탈샵은 렌탈 사업에 진출을 원하는 기업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공유하는 렌탈 비즈니스 시스템을 ‘샵’(#)으로 형상화함과 동시에 신한카드 및 고객사의 ‘shop’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로 이름 붙여졌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근 루컴즈전자, 복정제형(코지마), 성우메디텍, 코스테크, 퓨어웨이 총 5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업체들은 일반 가전제품을 비롯한 안마의자, 수입 가전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유통하는 중소기업으로 마이렌탈샵 참여를 통해서 그간 진입 장벽이 높아 참여하기 힘들었던 렌탈 사업에 새롭게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마이렌탈샵 제휴 고객사들의 렌탈제품을 신한카드 회원 대상으로 공동마케팅하는 방안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렌탈샵 론칭을 통해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더 많은 기업의 참여와 더불어 고객들의 렌탈 이용 경험의 확대가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금융당국의 포용금융 정책에 부합하는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을 넘어 ‘일류(一流) 신한카드’로 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BC카드, TOP포인트 디자인 공모전 진행

BC카드가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TOP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BC카드는 지난 12년간 사용해온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을 디지털 금융 시대에맞게 리뉴얼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BC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을 알파벳 ‘O’에 표현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는 BC TOP포인트가 추구하는 '슬기로운 TOP포인트 생활'이 표현되어야 한다. 특히 디지털 금융에 친근한 MZ세대를 겨냥해 보다 직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구성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

지원자는 TOP포인트에 대해 직접 기획한 브랜드 디자인을 도어스티커∙데칼∙X배너 등 최소 3가지 이상의 홍보물로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BC카드는 △간결성 △확장성 △트렌디함을 기준으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하고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팀)는 11월 말 통보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브랜드 디자인은 향후 BC카드의 TOP포인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BC카드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TOP포인트 등고객의 생활을 아우르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이번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11월 세계 최대 쇼핑 시즌 겨냥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11월 세계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11일)와 블랙프라이데이(27일)를 겨냥하여 하나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해외직구라운지’에서 캐쉬백, 쿠폰 할인, 무료 보험 서비스 등 다양한 해외직구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로 언택트 기조가 활발해 지면서 온라인 쇼핑 즉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7월 ‘해외직구라운지’ 새롭게 론칭했다.

△해외 직구 쇼핑 상시 혜택 제공 △무료 직구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해외 쇼핑몰 서비스를 한곳에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또 다가오는 11월 세계 최대 쇼핑 시즌에는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아이허브 등과 함께 역대급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11월 한달간 하나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한 손님을 대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아이허브 등과 함께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기간 내 △$50 이상 합산 이용 시 $7 캐쉬백 △$100 이상 합산 이용 시 $12캐쉬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광군제 기간(11일~13일)에는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로 접속하여 프로모션코드를 적용 후 △$30 이상 이용 시 $5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하나JCB카드로 $35 이상 이용 시 $6 중복으로 즉시 할인 되어 최대 $2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마존에서는 기간 내 △$50 이상 합산 이용 시 $5 캐쉬백 △$100 이상 합산 이용 시 $10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며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별도의 추가 할인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허브에서는 기간 내 △$50 이상 합산 이용 시 $5 캐쉬백 △$100 이상 합산 이용 시 $10 캐쉬백 혜택 제공과 더불어 하나 VISA카드를 소지하신 손님은 프로모션코드를 통해 $45 이상 이용 시 12% 즉시 할인까지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파페치 10% 할인쿠폰 및 무료배송 △몰테일–아이포터 배송비 최대 $15 캐쉬백 △오플닷컴 5% 할인 및 적립, YOOX, 24S, 루이자비아로마, HBX, 룩판타스틱 등 인기 패션직구몰들의 할인 프로모션을 해외직구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카드, 11월 쇼핑시즌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는 코리아세일페스타(1~15일), 광군제(11일), 블랙프라이데이(27일) 등 다양한 쇼핑축제가 있는 11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롯데백화점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엘페이(L.pay)앱에서 롯데카드로 당일 브랜드 합산 40만원 이상 결제 시, 엘포인트(L.POINT) 2/3/4만 포인트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1인 1일 1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롯데마트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10월 3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이용 가능한 평일(월~금) 5,000원 할인권 3매와 주말(토~일) 8,000원 할인권 4매로 구성된 스페셜 쿠폰북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롯데아이몰’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일에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15만원 이상 결제 시 7%를 결제일 할인해주고, 3일에는 대형가전/컴퓨터/카메라 상품 5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결제일 할인해준다.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알리익스프레스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건당 US$100 이상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결제 시 US$20을 즉시 할인해준다.

광군제 즉시 할인 이벤트는 11일 17시부터 13일 16시 59분까지 선착순 4,500명에게, 블랙프라이데이 즉시 할인 이벤트는 23일 17시부터 28일 16시 59분까지 선착순 2,5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알리익스프레스 ID당 1회만 제공된다.

다양한 TOUCH(터치)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TOUCH 할인 혜택은 롯데카드앱이나 홈페이지 TOUCH 서비스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 후 결제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1일부터 15일까지 백화점/아울렛/대형할인점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TOUCH 할인해준다.

1일부터 30일까지 국내 7대 홈쇼핑(CJ, GS, NS, 공영, 롯데, 현대, 홈앤쇼핑)에서 앱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TOUCH 할인해주고, 롯데ON, 인터파크, 쓱닷컴(SSG.COM)에서는 앱카드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TOUCH 할인해준다.

같은 기간 11번가에서 SK pay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네파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건당 15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TOUCH 할인해준다.

또한, 롯데카드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샷’에서 4일부터 15일까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커피 세트를 구매하면 5%를 할인해주고, 추가로 1500원을 TOUCH 할인해준다.

신규 생활요금 자동납부 건수에 따라 최대 2만 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통신(이동통신/인터넷/TV) △도시가스 △전기요금 △4대 사회보험 △관리비 5개 업종에서 신규로 자동납부를 신청한 후, 첫 자동납부한 달에 이벤트 대상업체 자동납부 금액을 제외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신규 자동납부 1건 당 5000원을, 최대 2만 5000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11월 30일까지 이벤트 응모를 해야 하며, 12월 31일까지 자동납부 완료한 건만 건수로 인정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연말 쇼핑 행사가 가득한 11월을 맞아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도와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특히 올해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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