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IBK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신한은행,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 이벤트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IBK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신한은행,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 이벤트 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IBK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IBK기업은행은 지역본부장급 10명 승진을 포함, 총 2340명이 승진‧이동한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취임 후 두 차례 정기인사와 같이 이번 인사도 윤종원 은행장의 인사철학인 ‘공정과 포용’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다.”며, 이번 인사의 특징을 ‘공정인사’, ‘현장중심인사’, ‘포용인사’로 꼽았다.

먼저, ‘공정인사’를 위해 성과․실력․조직기여를 기반으로 전직원에 대한 승진을 실시했다.

특히, 상위직급의 경우 지난해 신설한 ‘집행간부 및 본부장급 선임기준’에 따라 지난 13일 부행장 3명을 선임한데 이어, 이번 정기인사에서 10명의 신임본부장을 선임했다.

현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입증한 영업점장 5명이 본부장으로 승진했다.

이상직 의정부지점장을 강동지역본부장, 황인선 청천동지점장을 남중지역본부장, 이재성 시화중앙지점장을 경동․강원지역본부장, 구성민 양산지점장을 부산지역본부장, 박은순 하남공단기업금융지점장을 호남지역본부장에 각각 선임했다.

본부 부서장 5명도 본부장으로 승진했다.

유창환 충청여신심사센터장을 충청지역본부장, 이장섭 총무부장이 카드사업본부장, 김일두 IT글로벌개발팀장을 정보보호최고책임자, 박봉규 비서실장을 인사부장(본부장급), 차재영 경영관리부장을 IBK인도네시아은행 법인장에 선임했다.

또한 은행 성과 창출에 기여가 큰 영업점을 배려한 ‘현장중심인사’로 영업점 직원의 승진 기회를 늘렸다.

특히, 탁월한 성과를 보인 영업점 팀장 2명을 최연소 지점장으로 발탁해 성과 창출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했다.

더불어, 기회균등과 다양성 강화를 위한 ‘포용인사’로 성별 불균형을 개선하고 격오지 근무 직원을 우대했다.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여성인력에 대한 승진기회를 확대했다. 여성 지점장 은 전체 77명 중 23명이 승진해 역대 최대 비율을 나타냈다. 또 규모면에서도 역대 2번째로 많은 여성 승진자를 배출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헌신한 격오지 근무직원들을 우대해 인사이동 시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한편, 지속적인 노력으로 성과에 기여한 장기미승진 직원도 승진시켰다.

윤종원 은행장은 “앞으로도 ‘공정․포용 인사’를 지속하는 한편 인사의 객관성과 예측가능성을 높일 것”이라며, “이번 정기인사를 토대로 올해 본격적인 ‘혁신경영’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 이용자 20만명 달성을 기념해 2월7일까지 ‘100원 SHO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00원 SHOP 이벤트는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에서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1만2천여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100원에 제공한다. 100원으로 구입 가능한 모바일 쿠폰은 버거킹 불고기와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GS편의점 상품권이다.

한편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은 핫딜 SHOP에서 다양한 쿠폰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은 모바일상품권 개인간 거래 플랫폼인 기프티스타와 제휴해 모바일 쿠폰을 매매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모바일 쿠폰을 판매하거나 원하는 모바일 쿠폰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매매가능한 모바일 쿠폰 브랜드는 약 250개 종류로 커피, 치킨, 영화쿠폰 등 다양하며 구매금액의 2% SOL Pay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모바일 쿠폰 마켓은 신한 쏠(SOL)의 맞춤메뉴설정에서 쿠폰사고팔기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쿠폰과 중고거래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종산업 제휴를 통해 참신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자산관리 세미나 ‘2021 언택트 WM로드쇼’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1 언택트 WM로드쇼'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년째인 ‘WM로드쇼’는 펀드, 방카, 퇴직연금, 신탁 등 고객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마케팅 기법과 금융 시황 등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농협은행 자체 세미나로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석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18일 온라인 개막식에 참석하여 “WM사업은 평생고객을 확보하는 미래 핵심 사업으로, 전문 인력 중심의 전국적 종합자산관리 영업망을 강화해 고객중심의 금융을 선도해 나가는 NH농협은행이 되자”고 말하며, ‘WM인력 전문화’ 와 ‘고객중심 종합자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농협은행은 'NH All100자문센터'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리체계를 통해 금융·세무·부동산·은퇴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수의 일반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개인종합자산관리(PFM)플랫폼인 'NH자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씨티 레벨업통장’ 출시 4개월만에 예금 잔액 1조원 돌파

한국씨티은행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씨티 레벨업통장’이 출시 4개월만에 예금잔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씨티 레벨업통장’은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구간별 0.01%부터 최대 0.4%(연, 세전)까지 차등 제공되는 기본이율에 예금주 본인의 한국씨티은행 자산관리 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대 0.5%(연,세전)까지 추가로 제공되는 우대금리가 합산되어 최종 적용 금리가 결정되는 상품이다.

다만 신규 가입시에는 개설일부터 다음 달 셋째주 첫 영업일의 전일까지 신규가입 추가 우대이율 0.5%(연,세전)가 조건 없이 적용되며, 예금주 본인의 자산관리 서비스 등급에 따른 추가 우대이율은 신규가입 추가 우대이율 적용일 이후부터 반영된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씨티 레벨업 통장 예금 잔액 1조원 돌파는 고객님들의 성원과 저금리 시대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은행의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는 2월 중 진행 예정인 감사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이어 “씨티 레벨업 통장은 신규 가입시 제공되는 우대금리를 통해 최대 0.9%(연, 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산관리 서비스 등급이 높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인 만큼, 해당 상품 가입을 통해 씨티은행의 우수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보는 기회도 함께 받을 수 있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웃튜브(WooTube)’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 브랜드미디어 채널 ‘웃튜브’는 이번 ‘2020앤어워드’최고상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우수기업 및 ‘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 수상 등 브랜드 활동에 대한 기여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