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1호 Wrap 선봬…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1호 Wrap 선봬…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전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1호 Wrap 선봬

DB금융투자는 28일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1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DB 콴텍 주식형 1호 랩'은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추어 운용하는 자문형 본사랩이다. 콴텍투자자문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인 자체 전략(Q-Engine)을 통해 종목 선정을 하며, 특화된 위험관리 모델(Q-crisis)을 이용하여 하락 리스크에 대응한다. DB금융투자 본사 운용역은 해당 자문내역을 바탕으로 랩을 운용한다. 

또한, 투자 유니버스는 코스피 코스닥 전 종목 중 일별 거래대금 60일 평균 3억 원, 최근 평균 5억 원 이상인 종목에서 선정하며, 콴텍투자자문의 멀티 팩터 재무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통해 결정된다. 이 알고리즘은 성장성, 매출이익, 자금운용과 관련된 재무 항목을 스코어링하여 상위 20종목을 동일비중 분산투자 하게 된다. 

DB 콴텍 주식형 1호 랩은 다음달 3일까지 예약을 받아 같은달 4일 설정을 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 계약기간은 12개월, 자산관리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1.0%, 성과수수료는 실적에 따라 부과되는 방식으로 투자자와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다. 가입 및 문의는 DB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올해 코스피 3000시대에 대형주의 주가 견인 여부와는 별도로 중소형주의 약진이 두드러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이에 맞는 투자대상의 정량적 분석 전략으로 숨은 진주를 발굴하여 투자 하는 방식인 DB콴텍 주식형 1호 랩이 안성맞춤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스탁콘 판매량 4000건 넘어서

신한금융투자는 28일 해외주식 스탁콘 판매량이 4주만에 40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스탁콘은 스타벅스 4100원권/ 넷플릭스 1만 2000원권/ 애플 2만 5000원권/ 테슬라 3만 원권 총 4종류다. 스탁콘 금액만큼 언급된 종목이나 투자를 원하는 다른 종목(소수점 가능종목 내)도 매수할 수 있다.

스탁콘을 직접 사용한 고객은 2030세대가 78%로 (20대 38%, 30대 40%)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이는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카카오 선물하기 플랫폼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것이 이유로 분석됐다. 또한 가장 높은 연령대로는 78세 시니어 고객도 있었다. 사용자 남녀 비율은 남자 53%, 여자 47%로 남녀 비슷한 사용률을 보였다고 신한금융투자는 설명했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주말을 앞둔 금요일이나 연휴 전날의 매수량이 평일보다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바쁜 평일보다 여유롭게 주말 저녁 해외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보인다, 4종류의 스탁콘 중 가장 인기가 있었던 스탁콘은 테슬라 30000원권으로 전체 판매 건수 중 32%를 차지했다.

선물 받은 스탁콘으로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테슬라였다. 이어서 애플, 스타벅스, 넷플릭스를 주력으로 매수했고 이외에도 꾸준히 배당을 주는 AT&T와 리얼티 인컴, 미국 바이든 대통령 친환경 수혜주 퍼스트 솔라, 코로나19 백신 수혜주인 화이자 등이 인기가 있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소비자 접근이 쉬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스탁콘을 판매 선물함으로써 소비자의 소액투자 기회가 확대되고 해외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개인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연금 계약이전 및 연금계좌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타사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개인연금 자산을 1000만 원 이상 이전할 경우, 금액에 따라 최대 5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타사 계좌로 자산을 옮겼다가 다시 이전하는 경우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개인연금계좌를 통해 지정 운용사(KINDEX, TIGER, KODEX) ETF를 100만 원 이상 매수할 경우, 누적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6만 원의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개인연금 계좌를 통해 10만 원 이상 연금펀드를 매입한 신규 고객은 최대 5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PB전략본부장은 "연금저축은 펀드와 ETF에 동시 투자할 수 있는 종합 투자상품"이라며, "고객들이 이번 계약이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투자 방식을 경험해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