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의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배너 이미지ⓒ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2021’에서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 부문 한국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IDC는 전세계 110여 개 국가에 1100명 이상의 시장 분석 전문가를 둔 IT,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는 12개국 총 1094개 프로젝트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카드를 포함한 9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대고객 채널 시스템에 이어 코어 업무 시스템인 계정계 채널까지도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7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어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지속적인 디지털 분야 투자 확대와 역량 강화를 통해 지난해 12월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까지도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실제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을 때 서비스 처리 성능의 안정성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안정적 서비스 제공과 고객 만족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