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2021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2021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3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카드 CI
롯데카드가 ‘2021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롯데카드 CI

롯데카드가 ‘2021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은 다양한 제도와 활동을 통해 고용문화를 개선함으로서 근로자 삶의 질을 제고하고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사업장의 사례를 실천성, 구체성, 활용도, 전달력 등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롯데카드는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추진하며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롯데카드는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고,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연근무제’, ‘PC-OFF제’, ‘재택근무 제도’ 등을 도입해 유연한 조직문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롯데카드는 ‘자동육아휴직’, ‘가족돌봄휴직’, ‘초등자녀돌봄휴직’, ‘나눔연차제도’ 등 휴식과 휴가를 장려하는 제도들도 시행 중이다. 이외에도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임산부나 육아기 근로자의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등 가족친화 경영으로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직원의 눈높이와 시각에서 제도를 모색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시대적 상황에 부합하는 가족 친화적 복리후생 제도와 ‘워라밸’을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