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시나리오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시나리오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플레이와 함께 하는 세븐일레븐 팝업 스토어 오픈
라이엇 게임즈,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9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아오하루배 ~빛나라 팀의 인연~’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시나리오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9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아오하루배 ~빛나라 팀의 인연~’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되는 육성 시나리오 ‘아오하루배 ~빛나라 팀의 인연~’에서는 기존의 ‘신설! URA 파이널스’와는 다른 시나리오 및 시스템으로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수 있다. 이번 시나리오는 시대와 함께 사라져 간 ‘아오하루배’가 우마무스메들의 요청으로 부활이 결정되고, ‘아키카와’ 이사장의 장기 부재로 인해 현 URA 간부인 ‘카시모토 리코’가 이사장 대리로 취임하면서 학원에 일어나는 내용을 그려내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길조・초가을 바람]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를 추가해 육성에 재미를 더했다. 또한, 서포트 카드 3종 ‘SSR [행복은 모퉁이 저편] 라이스 샤워’, ‘SSR [철저한 관리주의] 카시모토 리코’, ‘R [트레센 학원] 카시모토 리코’를 새롭게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9일부터 오는 1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쥬얼 1500개’를 지급한다.

또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미션 제3 탄을 진행해, 기간 한정 미션을 클리어하는 이용자들은 ‘쥬얼’이나 ‘하프 애니버서리 SSR 교환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구글플레이, 세븐일레븐과 함께 진행하는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가 오는 1월 12일까지 약 한달 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열린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플레이와 함께 하는 세븐일레븐 팝업 스토어 오픈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구글플레이, 세븐일레븐과 함께 진행하는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가 오는 1월 12일까지 약 한달 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열린다.

컴투스의 19일 발표에 따르면, 이번 팝업 스토어는 구글 PC 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만날 수 있는 ‘크로니클’을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소환사들의 성장과 모험의 스토리의 담아 매장 안팎을 게임 속 배경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꾸몄으며, 방문과 체험 만으로 ‘크로니클’ 세계와 소환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 스토어는 방문객이 ‘크로니클 아카데미’에 입학해 라힐 수호단원으로서 주어진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크로니클’의 핵심 요소인 ‘소환’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배우며 성장해 나가는 콘셉트로 전개된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 체험존에서 PC로 ‘크로니클’을 즐기고, 게임 속 소환진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360도 포토 스튜디오, 소환수 디자인의 핀버튼 배지를 제작하는 미션과 OX 퀴즈 등 각 단계별 클래스를 진행하고 소환서를 뽑아 ‘크로니클’ 및 ‘서머너즈 워’ IP 굿즈와 구글플레이 커스텀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또한 이번 팝업 스토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중국대사관점, 챌린지스토어, 여의IFC몰점 등 전국 10여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크로니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게임 공식 포럼에 인증 게시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페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 신규 세트 ‘괴물 습격!’ 출시를 기념해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를 19일 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 개최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 신규 세트 ‘괴물 습격!’ 출시를 기념해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를 19일 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돌려돌려 TFT’는 게임을 접하는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2020년부터 꾸준히 개최 중인 이벤트 매치다.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은 신규 세트 ‘괴물 습격!’의 콘셉트에 맞춰 총 8인의 참가자가 ‘히어로 팀’과 ‘빌런 팀’으로 나뉘어 대결하는 대회다. 히어로 팀은 타요가 감독을 맡으며 전해리, 바밍, 고여름, 베베리로 구성된다. 빌런 팀은 쪼해피롱 감독의 지휘 아래 란쵸, 단즈, 킹냥이, 망구랑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모든 경기를 일반 모드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라운드별 순위에 따라 최대 6점의 승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팀 미션 성공 시 추가 포인트를 얻는다. 매 라운드 종료 후 참가자별 승점을 합산해 승리팀을 결정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결과를 맞춘 아프리카TV 시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신규 전설이 알을 선물한다. 플레이어는 매 라운드 시작 전 아프리카TV 투표 기능을 활용해 승리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박상현 캐스터, 임성춘, 엠돈의 해설과 함께 이번 대회를 즐길 수 있다.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 TV, 전략적 팀 전투 공식 유튜브,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트위치 채널에서 중계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