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검은녹용’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검은녹용’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소아암 환아 위한 기부 진행
위메이드, ‘미르4’ 2023년 업데이트 계획 발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콜라보 제품 ‘검은녹용’을 26일 출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검은녹용’ 출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콜라보 제품 ‘검은녹용’을 26일 출시했다.

‘검은녹용’은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 복세편살‘을 리뉴얼해 만든 제품이다. 녹용과 더불어 당귀, 천궁, 삽주, 홍삼 등 국내산 천연재료를 함께 달여 넣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검은녹용’은 스틱형 녹용 10개와 쿠폰 난수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포토카드로 구성했다.

12월 26일 오전 10시 ‘구전녹용’ 자사몰을 비롯해 주요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구전녹용’ 자사몰 회원 가입 시 쿠폰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펄어비스에따르면, ‘검은녹용’ 제품 패키지는 검은사막 클래스 중 ‘매화’와 ‘무사’를 활용해 디자인해 패키지 자체로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용자는 ‘검은녹용’ 제품 구매 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쿠폰은 △흑호 복주머니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이벤트] 녹용 △크론석 아이템으로 구성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은 △블랙펄 △초대형 행동력 회복제 △광휘의 성수: 초대형 △녹용 등으로 구성했다.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쿠폰 외에도 치약짜개, 병따개로 활용이 가능한 특별 제작 굿즈 ‘흑정령 검은녹용 키링’도 받을 수 있다.

‘검은녹용’ 출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도 오픈하고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1월 31일까지 ‘검은사막’으로 리뉴얼 된 ‘편강도원 양재점’을 찾아 검은사막 전용 음료 ‘검은녹용티’를 구매 가능하며 음료 구매 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음료 구매 선착순 1000명 중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다크나이트 피규어, 파푸 크리오 인형을 증정한다. 

또한펄어비스는 ‘검은녹용’ 콜라보 영상을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워리어 역할로 출연한 CM 에이든이 업무 회의 중 상사에게 혼이 나고 현실에서 HP를 채우기 위해 ‘검은녹용’을 마시고 힘을 회복한다는 내용의 영상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소아암 환아 위한 기부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전했다.

엔씨(NC)는 리니지M 서비스 2000일과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게임 내에서 기부 이벤트 ‘산타의 특별한 선물’을 진행했다. 리니지M 이용자가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2,0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따뜻한 마음의 별(이벤트)’을 구매해 참여했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아 리니지M이 2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소아암 환아를 위해 도구리 인형과 문구 세트도 전달했다.

엔씨(NC) 리니지M 운영팀은 이날 "지난 8월 진행한 ‘군주의 일기’ 이벤트 당첨 혈맹(이용자 커뮤니티)이 상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모습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며 "리니지M도 게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사회에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같은날 "엔씨(NC)의 나눔 덕분에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더욱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전달된 기부금은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르4'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고 2023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2023년 업데이트 계획 발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르4'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고 2023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영상에는 '미르4'의 성정국 총괄PD와 인상철 기획실장이 출연해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은 소감을 말하며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2022년 주요 업데이트를 되짚고 다가올 2023년에는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향후 '미르4'의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인상철 기획실장은 “올해 '미르4'는 서버 내 전투를 넘어 서버 간 전투, 월드 간 전쟁으로 전장을 더 큰 무대로 옮기는 것을 목표로 했다”라며 “비천약탈전이나 자객 모드 도입으로 원정대 기능을 강화하고, 흑룡의 탑 업데이트로 본격적인 정복서버의 시대를 열였다. 특히 최근 열렸던 사북쟁패는 2022년 모든 '미르4'의 업데이트를 집대성하는 클라이맥스"라고 설명했다.

또한 12월 공개된 신규 직업 ‘흑도사’의 탄생 후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인상철 기획실장은 “흑도사가 기존 직업들과 차별화된 스타일 및 전투패턴을 보유하도록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라면서 “’K판타지’라는 '미르4'만의 고유한 색채를 잃지 않으면서 새로운 느낌을 줄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했고, 고민 끝에 아수라라는 특별 필사기 시스템과 흑도술의 어두운 권능을 컨셉으로 한 흑도사가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위메이드는 올해 '미르4'가 서버들 간의 경쟁, 전장의 확장에 주력했다면, 내년에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의 확장’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모험과 전투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 기존 방식과는 전혀 다른 규칙으로 진행될 파티별 경쟁 ‘생사곡’이 대표적이다. 생사곡은 이용자가 자유롭게 참가하는 서바이벌형 전장으로, 생사곡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게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와 집중력, 파티원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캐릭터의 전투력 수치는 전투의 승패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문파 단위로 다른 문파와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문파 토너먼트 리그’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시스템적으로 잘 짜인 문파 대전을 통해 문파원들과의 결속을 다지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다른 서버의 사람들과 아이템 거래를 하거나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통합거래소와 통합토벌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성장 시스템도 기획하고 있다. 캐릭터와 함께 경험치를 얻어 동반성장하는 신개념 장착장비의 추가와, 무공서를 활용해 캐릭터 잠재력을 원하는 방향으로 만드는 특성 트리 형태의 성장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흑룡의 탑 4층 추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설 장비 추가 등도 계획하고 있다.

성정국 총괄PD는 “오랜 기간 동안 '미르4'를 사랑하고, 재밌게 플레이해 주신 용사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새로운 한 해에도 용사님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는 '미르4'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