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콘텐츠 ‘세관 창고’ 오픈
엔씨(NC), 12월 27일 ‘THRONE AND LIBERTY’ 디렉터스 프리뷰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를 20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를 20일 업데이트했다.

지난 10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된 ‘아포크로스’는 대사막의 모든 무법지대에서 등장하는 필드 우두머리다. 고래를 닮은 생김새가 사막과 어울리지 않아 다양한 추측이 존재하며, 머나먼 요새에서 흘러나온 고대 병기라는 이야기도 있다.

주위를 전기장으로 공격하고 큰 몸집을 이용해 적을 짓뭉개는 지상 패턴과, 지상을 향해 태양 광선을 쏘거나 공중에서 꼬리와 몸체로 내려치는 공중 패턴 보유하고 있어 주의해 공략해야 한다. 공략 성공 보상으로 아포크로스 전리품을 받으며, 전리품을 교환해 룬 강화 재료인 ‘빛을 머금은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12월 25일을 맞이해 인게임 배경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경하고 각종 이벤트를 시작한다. 벌목, 은화 소모, 영지민 파견 채집 매일 임무를 수행하면 특별한 나무, 장식용 별, 꼬마 전구를 지급하는 ‘트리 만들기’ 이벤트를 12월 27일 09시까지 진행한다. 재료를 모아 흑정령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하고 개봉하면 버프 아이템과 빛의 성수, 혼돈의 결정을 얻을 수 있다. 1월 1일까지 박진감 넘치는 눈싸움을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눈싸움’도 참여할 수 있다.

2020년부터 매년 연말에 진행하는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의 열매 모으기’를 올해도 1월 3일 09시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모든 서버 이용자가 ‘따뜻한 마음의 열매’ 20만개 모으면 일정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따뜻한 마음의 열매는 채집·채광·벌목으로 얻을 수 있으며 7세대 마패, 6세대 반려동물, 전투 플러스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콘텐츠 ‘세관 창고’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세관 창고’를 최초로 선보인다. 다음달 14일까지 한정적으로 열리는 세관 창고는 뉴욕 버팔로 지역 항구의 창고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생존자들과 함께 세관 품목이 쌓인 창고 곳곳을 탐색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개인 장비 강화 재료’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각각의 미션은 특정 성향의 캐릭터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색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전략적 재미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에픽 등급 캐릭터 ‘말콤’도 모습을 드러낸다. 말콤은 지난 8월 공개된 ‘에밀리’ 이후로 처음 등장하는 절대악 성향의 캐릭터인 만큼 전략적 활용성이 높다. 절대악 성향 답게 본인의 생존을 위해 각종 스킬을 발휘한다. 특유의 ‘장기말’ 필살기로는 가장 공격력이 높은 아군의 전투력을 한층 상승시키고, ‘증거’, ‘가벼운 대가’, ‘방심 유도’ 등 다양한 스킬을 갖췄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는 챕터 36이 새로 생긴다. 새로운 챕터는 생존자 무리가 세력을 키우기 위해 소규모의 타 공동체와 연합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2일까지는 ‘출석부’와 ‘타운 점검’ 이벤트를 통해 ‘생존자 선택권’과 ‘기술 문서’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는 ‘지하 탐색’ 이벤트가 열린다. 단층 보급 작전을 수행하고 ‘지저스’ 등 ‘절대’ 성향 캐릭터와 각종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12월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12월 27일 ‘THRONE AND LIBERTY’ 디렉터스 프리뷰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12월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TL은 다채롭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동일한 지역 안에서도 날씨가 바뀌면 지형이 변하는 등 전투∙지형∙환경적 변수에 따라 전투 흐름이 바뀐다.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이용자는 12월 27일 오전 10시, 엔씨(NC) 공식 유튜브에서 TL 디렉터스 프리뷰를 시청할 수 있다. 김택진 CCO(최고창의력책임자)가 등장해 직접 이용자에게 TL의 개발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문영 PDMO(수석개발책임자)와 안종옥 TL 개발 PD, 이문섭 TL 기획 총괄 등 주요 개발 디렉터가 게임의 세부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엔씨(NC)는 프리뷰 공개에 앞서 티징 영상을 통해 TL의 월드 일부를 추가 공개했다. 날씨에 따라 변화하는 월드, 환경의 변화, 심리스 던전 등 새롭게 공개되는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TL은 다채롭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동일한 지역 안에서도 날씨가 바뀌면 지형이 변하는 등 전투∙지형∙환경적 변수에 따라 전투 흐름이 바뀐다.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