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SNOOPY)’와 콜라보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SNOOPY)’와 콜라보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용제의 옥좌’ 업데이트 진행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전반부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말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피너츠(PEANUT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SNOOPY)’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피너츠(PEANUT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를 통해 게임 속 곳곳에 ‘스누피’와 ‘우드스탁(WOODSTOCK)’ 등 만화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도 오는 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요리 판매, 로그인 등 일일 미션과 전용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 ‘쿠키’를 통해 고양이와 스누피가 함께 있는 조리시설과 타이머 시설, 스누피의 얼굴이 그려진 램프 등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화로 크리스마스 컨셉의 램프와 코스튬, 캣타워 등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기간제 패키지 3종도 선보인다. 캣타워 소품 패키지 구매 시 산타 모습을 한 스누피 인형과 벽난로, 소파 등 다양한 소품들을 증정하며, 스누피 코스튬과 함께 우드스탁을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패키지도 출시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용제의 옥좌’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용제의 옥좌’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용제의 옥좌’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인던 ‘용제의 옥좌: 텔로스’ △직업별 신규 스킬 △신규 시스템 ’시간의 기록자 모로스’ △추가 개선이 진행된 레기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용제의 옥좌: 텔로스’는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안쪽에 숨겨진 공간을 탐험하고 공략할 수 있는 높은 난이도의 신규 인던이다. 55레벨 이용자로 구성된 6인 파티로 주 1회 도전할 수 있다. 주요 보상은 직업별 2차 신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스티그마다.

직업별 2차 신규 스킬은 11월 업데이트된 1차 신규 스킬보다 강력하고, 전략적인 활용도를 높였다. 각 직업의 특성을 강화해 전투 패턴에 변화를 주는 방향으로 기획했다.

엔씨(NC)는 신규 시스템 ‘시간의 기록자 모로스’도 선보였다. 용족과의 전투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PVE(Player vs Environment) 스킬 시스템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성장시켜 전용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추가로 개선된 레기온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레기온 버프 트리 초기화 기능 추가 △레기온 활동 시 받는 성장 경험치 및 레기온 정수 조각 개수 상향 △레기온 제작 즐겨찾기 시스템 개선 △레기온 정보 검색 편의성 상향 등 레기온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마련됐다.

아이온 클래식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023년 1월 4일까지 ‘용제의 옥좌를 정복할 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용제의 옥좌: 텔로스’에 1일 1회 도전할 수 있다. 1회 입장 시 도전 기회 10번이 제공되고, 설문에 참여하면 ‘행정관의 특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서버별로 최초 공략에 성공한 파티의 구성원은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2차 신규 스킬 ‘스티그마’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전반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에덴조약’의 소동 이후 이야기를 다룬다. 평화가 이어지던 와중 ‘세이아’가 갑작스레 정신을 잃게 되며 모든 것이 파국을 향하는 가운데, 일련의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학생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리우스 자치구 탐사 가이드 미션’을 진행한다. 1월 17일까지 메인 스토리 완료, 임무 클리어, 스케쥴 수행 등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낡은 아리우스 배지’를 지급하며, 이를 100개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신규 학원 ‘아리우스 분교’ 및 ‘아리우스 스쿼드’ 소속 학생 ‘미사키’, ‘히요리’도 추가했다. ‘미사키’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구사 시 원형 범위 내 적에게 일정 시간마다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 ‘히요리’는 ‘EX 스킬’ 사용 시 탄환을 발사해 최초로 명중한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탄환은 같은 부대에 편성된 ‘아리우스 스쿼드’ 학생의 인원 수에 따라 명중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또한 재화 던전 콘텐츠 ‘특별의뢰’의 K난이도를 추가하고, 계정 최대 레벨을 80으로 확장했다. 이 외 메인 콘텐츠 ‘임무’의 19번째 챕터와 ‘버킷 햇’, ‘팔 토시’ 등 각종 T7 장비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한편, 넥슨은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케쥴’, 학원교류회’ 등 콘텐츠 보상 아이템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2배 캠페인’ 5종을 1월 3일까지 실시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연말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말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연말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편의성 개선은 지난 12월 11일 진행한 '칼페온 연회 in Los Angeles'서 언급한 개선 사항을 1주일 만에 반영한 업데이트이다. 앞으로 생활 콘텐츠를 통해 얻은 부산물들을 보다 편하게 교환할 수 있도록 별도 NPC를 각 대도시에 배치했다. 경험치 추가 획득 기능을 지닌 '마르니의 돌'을 모두 수집하면 NPC '얼렁뚱땅 토시'의 위치를 안내해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탑승물 기본 호출 거리를 기존 50에서 150까지 늘렸으며, 고래와 칼크의 보상 규모를 대폭 상향했다. 생명력이 낮을 경우 위험 알림 설정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통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구름 액세서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름 액세서리'는 카포티아 액세서리와 동일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 장비다. 게임 접속 시 고(III) 구름 액세서리 4종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꿈꾸는 구름석'을 모아 동(V)등급까지 확정 강화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별도 종료 기간이 없는 콘텐츠 개념의 이벤트로 언제든 게임에 접속해 참여가 가능하다. 겨울 시즌 종료 후 일반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카포티아 액세서리로 교환된다.

연말을 맞아 이용자와 함께 진행해 온 기부 동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은화'로 구매한 '[장원]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눈사람 스노우볼' 등 장식 아이템이 5만개 이상 판매될 경우 펄어비스가 기부를 하는 방식의 이벤트다. 

14일 출시한 신규 클래스 '우사'와 겨울 시즌에 대한 인기도 높다. 늘어난 시즌 서버 이용자를 위해 신규 시즌 서버를 1개 추가했으며, 감사 의미를 담아 PC방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검은사막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프리미엄 의상 상자 △신비한 크론석 꾸러미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