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투표소 사고, 장례비 등 행정적 지원 지시”…JB금융지주 “이사회서 주주의견 수렴”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영일 순창군수 “투표소 사고, 장례비 등 행정적 지원 지시”…JB금융지주 “이사회서 주주의견 수렴” [전북오늘]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3.03.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3차 회의 개최·장례비 500만원 지급결정
JB금융지주, 재무재표 승인·이사 선임 등 ‘2022년 정기 주주총회’ 의안 의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 사진제공 = 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는 지난 9일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순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갖고 사고의 장례비 지원 등 행정적 지원에 노력을 기울이라는 지시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제공 = 순창군

최영일 순창군구 “투표소 사고, 장례비 등 행정적 지원 지시”

최영일 순창군수는 지난 9일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순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갖고 “군수는 군민들에 대한 무한책임을 지는 자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고의 장례비 지원 등 모든 행정적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지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 군수는 대책본부 회의 주재 후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 4명에 대한 장례비를 50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안의 긴급성을 감안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빠르면 오늘내로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 군수는 “사고와 관련한 중상자와 경상자의 경우에도 치료 기간이나 보험사의 치료비 심사 진행상황 등을 파악해 필요한 경우 치료비 실비에 대하여 선제적 지급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이번 사고와 관련한 장례위 구성을 농협 등 유관기관과 논의하여 설치하기로 합의됐다”며 “순창군과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피해자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창군 측은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합동분양소 설치는 피해 유족들과 먼저 상의한 후 결정하기로 했으며 이후에도 모든 사항들을 유족들과 협의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JB금융지주 “이사회서 주주의견 수렴…사외이사 후보 추천 절차 문제 지적”

JB금융지주는 지난달 말 이사회를 열고 재무재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등 ‘2022년 정기 주주총회’ 관련 의안을 의결한 사실을 10일 밝혔다 

JB금융지주는 이사회에서 배당성향 확대 요구에 대해 ‘지속가능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과도한 배당성향 확대가 장기적으로 기업 가치에 손해가 될 수 있으며, 주주이익을 해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알렸다.

JB금융지주는 2018년 2431억 원, 2019년 3119억 원, 2020년 3635억 원, 2021년 5066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당기순이익 6010억 원을 기록했다.

JB금융지주 이사회는 또한 주주제안으로 추천된 사외이사 후보에 대해 추천 절차와 검증 부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JB금융지주 이사회는 현재 “관련 법령에 따라 사외이사 전원이 포함된 독립적인 임원후보 추천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엄격한 검증절차를 거쳐 사외이사를 추천하고 있다”며 “주주제안으로 추천된 후보는 충분한 후보자 검증 및 선정절차를 거치지 않았기에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평가할 수 없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JB금융지주는 향후 배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배당성장률과 배당수익률을 업종 상위 수준으로 유지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고려해 그룹 펀더멘털에 적합한 주주환원정책을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금융지주는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회사로서 지역 내에 공적 역할을 다하고 금융당국의 정책 및 규제사항을 준수하며 금융시장 변화에 맞춰 작지만 강한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