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업무협약’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투자증권,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업무협약’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4.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업무협약’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가 금융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하고자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퇴직금융인협회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은 김종술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과 전국퇴직금융인협회 김창배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금융 탐험대’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임과 동시에 금융지식 향상을 목표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 같은 교육은 전국 지역아동센터에서 연간 50회 이상 진행될 예정이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영영지원실 상무는 “어린이들의 금융 교육과 올바른 경제관념 형성은 사회적으로 중요한 만큼 앞으로 학생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2018년부터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직원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이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 사진은 콘텐츠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 사진은 콘텐츠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콘텐츠 도입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카카오톡 대화창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면 관련 링크와 함께 답변을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주식거래, 금융상품 가입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퇴직연금 관련 업그레이드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퇴직연금을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소개 영상을 비롯해 연금제도 카드 뉴스 등 콘텐츠도 강화했다.

퇴직연금 안내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퇴직연금 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안내 서비스 도입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이 ELS 2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ELS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이 ELS 2종을 공모한다. 사진은 ELS 공모 관련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주가연계증권(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HI ELS 3326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와 코스피200지수,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최대 24%(연 8%)의 수익을 지급한다.

HI ELS 3327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와 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 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4.9%(연 8.3%)의 수익을 지급한다.

해당 상품들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이며, 10만 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경우 12일부터 14일까지 청약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단,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KB증권, ‘케이뱅크 제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KB증권이 ‘케이뱅크 제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케이뱅크 앱에서 KB증권 위탁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은 해당 기간 내 케이뱅크 앱을 통해 KB증권 위탁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개인고객이다.

최대 2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며, 먼저 계좌개설 즉시 고객의 쿠폰함으로 국내주식쿠폰 1만원권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지급받은 쿠폰은 KB증권 HY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또는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1만 원 이상 매수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다.

이어 계좌개설 시 지급받은 국내주식쿠폰을 유효기간 내 사용하면 1만 원권 쿠폰(국내주식 5000원, 해외주식 5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케이뱅크를 통해 KB증권의 고객이 신 분들게 주식거래의 첫 시작을 응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