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고객 편의성 제고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고객 편의성 제고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4.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대신증권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은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은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고객 편의성 제고

대신증권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세무법인과의 제휴를 통해 거래 증빙자료 준비, 양도소득 계산자료 작성 등 양도소득세 신고절차 전반에 대한 사항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대신증권, 크레온 계좌에서 발생한 해외주식 매매차익이 합산 250만 원을 초과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23일까지 영업점 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업점 이용 고객은 영업점에서, 온라인 전용 거래서비스 ‘크레온’을 이용하는 고객은 크레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크레온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석준 디지털Biz부장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결정했다. 앞으로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 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포스터다.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 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포스터다.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입금이전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이 봄을 맞아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 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 금융기관 IRP 계좌를 한투증권으로 이전할 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금액에 따라 △100만 원 이상, 스타벅스 커피 쿠폰 △500만 원 이상, 치킨 또는 음료 교환권 △3000만 원 이상, 3만 원 상당의 피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IRP는 여유자금을 납입하고 개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계좌로, 원리금보장상품, 채권, ETF 등 자산에 투자할 수 있고, 연간 최대 900만 원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IRP 계좌 이전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퇴직연금 상담센터 또는 MTS my연금 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성공적인 노후 대비를 위해 연금자산 수익률은 물론 장기적인 운용 안정성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증권플러스, 3월 한 달 간 강세 보인 테마 종목 공개

두나무 증권플러스(대표 이석우)가 지난 3월 한 달 간 리튬(테마 1위)과 자이글(종목 1위)이 강세를 보였다고 7일 밝혔다.

국민 증권 앱 ‘증권플러스’에서 지난 3월 상승률 1~5위 테마는 △리튬 △알루미늄 △전고체 배터리 △종합반도체 △MLCC 등이며, 이 중 리튬과 알루미늄의 경우 등락률이 각각 46.27%, 45.72%다.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리튬 관련주는 강원에너지, 이엔플러스, 포스코엠텍 등이며,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는 알루코,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등이 부각됐다.

이어 지난 3월 상승률 1~10위 종목은 △자이글 △아스타 △엠로 △윤성에프앤씨 △카나리아바이오 △금양 △중앙디앤엠 △TCC스틸 △탑머티리얼 △성안 등이며, 이 중 자이글의 등락률은 467.22%다.

자이글은 주방가전제품, 헬스케어 등을 주력으로 하는 웰빙가전제품 기업으로, 주가 상승 배경으로 2차전지 사업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

한편, 증권플러스 앱은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