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무너져…과거로 돌아가 허망”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무너져…과거로 돌아가 허망” [정치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4.1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26일 ‘노동특위’ 출범…정부 노동개혁 지원
국민의힘 “청년 위협하는 마약…민주당, 과오 반성하고 대책 마련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본인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가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본인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가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무너져…과거로 돌아가 허망”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본인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가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18일 유튜브방송 <김어준의 다스뵈이다>를 통해 일부 공개된 영화 ‘문재인입니다’ 영상에서 “5년간 이룬 성취, 제가 이룬 성취라기보다 국민들이 대한민국이 함께 성취한 것인데 그것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 허망한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또 문 전 대통령은 “자연인으로서 잊혀질 수 없는 것이지만 현실 정치 영역에서는 이제 잊혀지고 싶다는 뜻을 밝혔던 것인데 끊임없이 저를 현실정치로 소환하고 있다”며 “이렇게 끊임없이 현실 정치 속에 소환하게 되면 결국은 그들에게 부메랑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26일 ‘노동특위’ 출범…정부 노동개혁 지원

국민의힘이 노동개혁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개혁과제 중 하나인 노동개혁을 지원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는 26일 노동개혁 특위 출범식을 열고 정기국회 전인 8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위위원장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이 맡기로 했다.

윤 원내대표는 “특위는 내주 전체회의를 열고 노동개혁 4대분야인 유연성, 공정성, 노사법치, 안전성에 관련된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정책 대안과 입법 방안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노와 사,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각각 2~3명이 자문위원을 위촉해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청년 위협하는 마약…민주당, 과오 반성하고 대책 마련해야”

국민의힘은 18일 최근 서울 강남 학원가 일대에서 마약 성분이 함유된 음료가 학생들에게 배포된 사건과 관련, “민주당은 과오를 반성하고 시급히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강사빈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2022년 마약류 사범이 통계 작성 이래 최대를 기록하는 등 청년들이 마약 위협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며 “하지만 이른바 ‘검수완박’ 법안으로 인해 마약 수사와 관련된 제약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수완박’ 법안은 마약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검찰이 마약 수사를 하지 못하게 막는 악법”이라며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과오를 반성하고 ‘검수원복’을 통해 수사기관이 마약 수사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민주당에게 묻고 싶다. 우리 청년이 평생 마약의 공포와 불안 속에서 살길 원하는가”라고 물으며 “앞으로 우리 청년과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마약 등 각종 범죄로부터 지키기 위한 대책 마련에 함께 나서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