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일반도로서 ‘e-코너 시스템’ 주행 실증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일반도로서 ‘e-코너 시스템’ 주행 실증 성공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4.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e-코너 시스템의 크랩주행 시연 모습. ⓒ 현대모비스
e-코너 시스템의 크랩주행 시연 모습.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지난 23일 e-코너 시스템을 장착한 아이오닉5 실차가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과 인근 도로를 달리며 다양한 주행모드를 시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영상에서 e-코너 시스템 실증차는 △바퀴를 90도로 접은 채 게처럼 옆으로 움직이는 ‘크랩 주행’ △네 바퀴를 각기 다른 각도로 전개해 마치 피겨스케이팅의 스핀 동작처럼 제 자리에서 회전하는 ‘제로턴’ 등을 선보였다. 

크랩 주행은 비좁은 주차 여건에서 난제였던 평행주차를 복잡한 핸들 조작 없이도 누구나 할 수 있게 해준다. 제로턴은 막다른 길로 인해 돌아 나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방향 전환을 돕는다.

이 외에도 △45도 각도로 비스듬하게 달리는 ‘사선 주행’ △운전자가 지정한 차량 내외부 임의의 위치를 중심축 삼아 원하는 각도만큼 차량을 자유롭게 회전시키는 ‘피봇턴’ 실증이 이뤄졌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e-코너 시스템은 구동 모터와 로테이션 조향 기능,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통합 모듈화해 각 바퀴에 탑재한 미래 모빌리티 융복합기술이다. 

천재승 현대모비스 FTCI 담당 상무는 “미래 모빌리티 수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e-코너 시스템의 기술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자율주행 및 PBV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다각도로 확보해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한층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