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이번엔 ‘카페’ 성공 지원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이번엔 ‘카페’ 성공 지원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에서 신한은행 기업고객부 류은상 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에서 신한은행 기업고객부 류은상 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이번엔 ‘카페’ 성공 지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카페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안정적 사업 영위를 위해 ‘신한 SOHO사관학교’를 운영한다.

2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들의 성공 경영을 돕는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을 진행했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약 730명의 자영업자가 컨설팅 교육을 받았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에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소속 자영업자 고객 30여명이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컨설팅을 통해 카페 운영 관련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홍보전략 △활용 가능한 금융지원 제도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8주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1인 매장이 많고 경쟁이 심한 카페 업종 사장님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운 시기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뿐만 아니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SOHO성공지원센터’, 세무 및 법률, SNS마케팅 등 자영업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ESG컨설팅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사진은 기업은행 건물 전경.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ESG컨설팅 지원 강화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ESG컨설팅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실천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ESG교육, ESG자가진단,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의 맞춤형 ESG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기업 스스로 ESG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ESG자가진단 Tool 시스템’이 지식공유플랫폼으로 재탄생해 지식 접근성, 활용성, 사용자 가독성 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ESG지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메일링 구독서비스와 환경경영성과 측정 서비스를 제공해 지식제공 기능 강화와 환경경영성과의 지속적인 관리를 유도한 점이 눈길을 끈다.

기업 ESG수준을 실사를 통해 상세히 진단하는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오는 9월부터 지원 건수를 기존 100건에서 150건으로 대폭 늘려 1년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ESG산업안전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해 2024년 1월부터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중소기업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EU의 공급망 실사 등 ESG규제가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중소기업에게도 ESG경영실천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대비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기업은행이 그동안 쌓아온 ESG 전문 컨설턴트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2023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3 軍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추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 실현 프로그램인 ‘2023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받는다.

28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 14회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 인트라넷 및 나라사랑포털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KB국민은행 응모 메일,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5개 부대와 45명의 장병은 오는 11월 3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을 통해 발표되며 11월 중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김동록 부행장은 “올해도 의미있고 감동적인 소원이 이루어져 장병들의 사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함께 활기찬 병영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