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종목 담기 기능 추가…투자 자유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트, 종목 담기 기능 추가…투자 자유도↑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0.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핀트가 종목 담기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했다. 사진은 종목 담기 기능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핀트
핀트가 종목 담기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했다. 사진은 종목 담기 기능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투자 자유도 강화를 위한 ‘종목 담기’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핀트는 디셈버앤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고유 집행 플랫폼인 ‘프레퍼스’를 통해 최적의 타이밍에 매매 주문은 물론 실시간으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까지 해주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다.

새롭게 도입된 종목 담기 기능은 고객이 직접 포함하길 원하는 종목과 수량을 설정하면, 인공지능이 구성해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AI가 고객의 선택을 반영해 리밸런싱하는 등 투자의 전 과정을 수행해준다.

이를 통해 핀트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알아서 자산을 운용해주는 편리함과 함께 원하는 종목을 개별적으로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키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보다 강화된 형태의 초개인화된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종목 담기 기능은 핀트의 기존 ‘원화 ETF 전략’ 또는 ‘달러 ETF 전략’은 물론 ‘미국 주식 전략’ 서비스 이용 시에도 적용할 수 있다. 각 전략별 투자 자산 내 일정 비율로 종목 선정이 가능하며, 원화 및 달러 ETF 자산배분 전략의 경우 총 운용자산의 10%, 미국 주식 전략의 경우 운용자산의 30%까지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미국 주식 전략에도 종목 담기 기능을 쓸 수 있게 됨에 따라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성향을 가진 고객들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에 상장된 3000개 이상의 종목에 대해 한층 공격적인 직접투자도 할 수 있게 됐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신규 기능은 AI 일임투자 서비스의 간편함은 물론 고객 한분 한분의 투자 니즈를 더욱 세심하게 반영해 자산을 운용해주는 프라이빗뱅커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