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종합등급 ‘양호’…손보사中 유일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종합등급 ‘양호’…손보사中 유일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2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DB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제공 = DB손해보험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손보사中 유일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결과에서 손보사 중 유일하게 종합등급 ‘양호’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는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 소비자보호 수준의 종합적인 평가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이를 대외에 공개함으로써 금융소비자에게 금융회사 선택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강화를 유도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함께 ‘스마트 소비자중심경영 최고의 회사 구축’이라는 중·단기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회사의 경영활동을 소비자권익 우선으로 구성·운영하고, 모든 소비자들에게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앞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해 총 1100개의 제안을 수렵하고, 863건을 채택해 소비자보호 프로세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소비자 정책 자문위원 제도’ 운영을 통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활동과 소비자정책위원회에 참여하도록 해 소비자 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판매단계에서는 ‘완전판매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완전판매 관련 주요 실적을 영업관리자와 영업가족이 상시 모니터링 가능하도록 했고, 2022년에는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업권 최초로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를 금융당국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TM계약의 품질 향상을 위해 계약 확정 전 전수 통화품질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팬데믹 상황에서 AI기반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해피콜 로보텔러 시스템’을 보험업권 최초 도입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해피콜이 가능하게 해 2023년 회사 자체 완전판매율 100% 달성을 시현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로부터 인정받는 소비자중심경영 최고의 회사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이사가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보 김기환 대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이사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 활성화를 위해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했다.

22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침체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정·관계 인사 및 각계 리더들이 참여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팬오션 안중호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몸건강 마음건강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홍보했다. 또한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세방㈜ 최종일 대표이사와 KMC해운 김종훈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세방(주)과 KMC해운은 항만하역 및 화물운송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며, 해운업 발전에 노력함과 더불어 평소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KB손해보험 임직원 모두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어려워진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정씨퇴근’ 썸네일 이미지.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 직장인 길라잡이 역할 톡톡

교보생명 퇴직연금컨설팅센터가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들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교보생명 퇴직연금’에서는 현재 퇴직연금 제도 안내, 절세 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특히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퇴직연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협업해 만든 ‘정씨퇴근’ 콘텐츠는 매회 영상 조회수 10만회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삼프로TV 메인 MC 정프로가 교보생명 인턴사원이 돼 미션을 통과해야만 정시 퇴근을 할 수 있는 콘셉트로, 정프로가 퇴직연금 업무를 체험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퇴직연금의 기초 개념부터 운용 전략까지 자세하고 유익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돈을 부르는 퇴직연금’, ‘돈을 불리는 퇴직연금’ 등 투자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 여러 콘텐츠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 오는 12월 1일까지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구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에서는 교보생명이 선보이는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