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기존 비즈니스 앱 ‘사장님플러스’로 개편…두나무, ‘UDC 2023’ 콘텐츠 무료 공개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페이, 기존 비즈니스 앱 ‘사장님플러스’로 개편…두나무, ‘UDC 2023’ 콘텐츠 무료 공개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2.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웹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기존 비즈니스 앱 사장님플러스로 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사장님플러스’로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은 더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인지함은 물론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사장님플러스 웹서비스는 소상공인 버전과 프랜차이즈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상공인 사장은 앱 또는 PC 등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이용 가능하다.

매출·입금 내역 확인 등 기본적인 매장 관리와 함께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도 PC로 상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앱에서 이용했던 것처럼 별도의 비용 없이 매장 소식을 비롯해 혜택, 쿠폰, 매장 키워드를 등록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해 매장을 알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번 브랜드 개편과 웹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질적 효익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분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D 컨퍼런스에 참석한 이석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두나무
지난 11월 13일 진행된 D 컨퍼런스에 참석한 이석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두나무

두나무, ‘UDC 2023’ 콘텐츠 무료 공개

두나무는 최근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3’의 강연영상과 발표자료를 무료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두나무는 지난 11월 13일 ‘All That Blockchain(블록체인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UDC 2023에서 국내외 전문가 39명이 모여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깊이 있는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두나무 측은 콘텐츠 무료 공개와 관련해 생태계 지원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메뉴에서 △트렌드 △금융·비즈니스 △정책·규제 △콘텐츠·문화 △산업·기술 등 5개 카테고리별로 다채로운 오프라인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다.

강연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UDC 2023 리포트’는 국문과 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UDC 2023 콘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과 비전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