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부채율 50% 증가에도 임원 급여는 '껑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부채율 50% 증가에도 임원 급여는 '껑충'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10.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수당 깎고 임원 급여 올려…'돈잔치 논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새누리당 홍문표 의원 ⓒ뉴시스

인천항만공사가 최근 3년 간 부채율이 49.7% 증가하면서 경영 부실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임원들의 봉급은 올라 논란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군 홍성군)이 15일 인천,부산,울산,여수광양항민공사 및 공공기관경영공시 시스템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인천항만공사는 부채율 증가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의 급여는 대폭 올린 반면, 직원들은 급여는 내렸다.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3년 간 임원의 기본급을 6.6% 올렸고 직원의 기본급은 3.4% 내렸다. 또 임원들의 성과급은 45.5%, 업무추진비는 6.0% 올린 반면, 직원들의 복리후생비는 54.6% 내리고, 고정수당 역시 14.7% 내렸다.

부산항만공사는 부채율 7.83% 증가한 상황에서 임원들의 성과급은 27.2% 내리고, 업무추진비도 21.7% 내린 반면, 직원의 기본급은 4.1% 인상하고, 복리후생비는 37.2%, 고정수당은 24.1%를 올린 것으로 나타나 인천항만공사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와 관련 홍 의원은 "인천항만공사의 경우 임원의 성과급이 경영평가에 따른 급여라는 점을 인정하더라도, 직원들의 복리후생비와 기본급을 감축시킨 것은 문제"라며 "항만공사가 경영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임원들이 아닌 일반 직원들의 땀과 노력에 의한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직원들의 처우개선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