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노동개악 추진 정부여당, 총선·대선서 대가 치를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노총, "노동개악 추진 정부여당, 총선·대선서 대가 치를 것"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9.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전 총파업 진행 방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민주노총이 15일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노동개악 야합 분쇄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을 향해 경고장을 날렸다.

민주노총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노동개악을 끝내 밀어붙인다면 정권심판 투쟁은 물론이고, 내년 총선과 대선 때까지 노동개악 죄과에 대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며 "노동개악은 결국 박근혜 정권을 심판하는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내세웠다.

이들은 "민주노총은 총파업 돌입을 골자로 한 투쟁계획을 확정했다. 총파업 실행 결의를 위해 오는 17일 2000여 개 단위사업장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사업장 대표자대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모아진 결의를 바탕으로 추석 전 총파업 돌입을 고심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주노총은 "민주노총 지도부는 전국 사업장 순회로 하반기 투쟁결의를 끌어 모으고, 10월 비정규직 노동자대회. 11월 민중총궐기와 정치 총파업 등 파상적인 대정부 투쟁으로 박근혜 정권과 정면으로 맞설 것"이라며 "내년 총선을 물론 대선까지 노동자의 이름으로 계속될 정권심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노총은 "우리의 투쟁은 재벌 배불리기에 맞선 노동자 서민을 위한 투쟁이고, '쉬운 해고-저임금 노동개악'에 맞선 '고용확대-양극화해소'를 위한 투쟁"이라며 "노동자-서민의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진정한 개혁이다. 노동자-서민에게 희생만을 강요한 재벌과 그들이 지배하는 경제체제를 개혁하는 게 급선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