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8건, 2017년 10.52건
“새로운 TM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
“새로운 TM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29일 라이나생명이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발표한 '2018년 금융민원 및 상담동향'에서 보유계약 10만건 당 민원 건수가 보험사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나생명은 이날 "지난해는 10.8건, 2017년은 10.52건을 기록했다"면서 "2년 연속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소비자 보호는 판매채널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회사의 경영방침과 고객보호 노력의 정도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자평했다.
실제 라이나생명은 △민원감축 TF △Product Golden Rule운영 △품질·완전판매모니터링 기준강화 △VOC 시스템 구축 등을 시행해오고 있다.
특히 소비자보호를 위해 △조기경보제도 △모집채널별 불완전판매율 공개 △완전판매 커미티 △자체 미스터리쇼핑 등 다양한 제도를 발굴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지난해부터는 완전판매를 위해 영업실적이 줄더라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면서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라이나생명이 먼저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TM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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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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