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이노베이션,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6.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SK이노베이션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 해결을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관련 조직 및 전문기관 등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신나는조합이 주관하고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한다. 

공모전은 환경에 대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 창업자, 공고일 기준 법인설립 2년 이내 기업 등이 공모 대상이며, 접수기간은 내달 12일까지다. 공모 주제는 환경보호와 관련된 사회적가치 창출 사업 아이디어와 폐플라스틱/폐윤활유 재활용, 지구온난화 방지, 해양쓰레기/미세먼지 문제 해결 등 기술에 기반한 사업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접수 기간에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대상으로 △사업모델의 적합성 △사업 역량 및 실현가능성 △사회적가치 확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및 대면심사를 진행해 최종 선정된 5개팀에는 8월 초 시상식에서 대상 1팀 1000만원,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3팀 각 100만원 등 총 1800만원 상당의 창업 격려금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연계해 △사업화 지원 대상기업 선발 △사업화 지원 및 육성 △사회적기업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모전에서 선정된 5개 팀 중 현장 실사를 거쳐 집중 육성대상으로 선정된 3개 팀은 △초기성장지원금 기업 당 1억원부터 최대 3억원 △분야별 멘토링 지원 등 사업화를 위한 SK이노베이션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설립 추진은 우리 사회 전체적인 그린 밸런스를 독한 혁신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기관 및 전문조직과 공동으로 시작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해당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환경개선 차원의 사회적기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외부 투자유치 뿐 아니라 필요하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접 투자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