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국내주식 투자자 대상 이벤트 진행…SK증권, 조이택스솔루션과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국내주식 투자자 대상 이벤트 진행…SK증권, 조이택스솔루션과 MOU 체결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국내주식 투자자 대상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9일 국내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혜택 가득 국내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한은 다음달 31일까지다.    

우선, 유진투자증권은 신규 온라인(비대면) 고객 대상 최대 5만원 투자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신규로 온라인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1만 원 투자지원금이 제공되며 계좌 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300만원 이상 거래(매도, 매수 포함)하면 4만원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또한 계좌 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1회 이상만 거래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100%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 시그니엘 호텔 호캉스 이벤트도 함께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계좌 개설 당월에 300만 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4만 원 혜택 뿐 아니라, 5명을 추첨해 롯데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용, 담보대출 최대 10만 원 캐시백 이벤트, 종목이관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31일까지 국내주식을 300만 원 이상 거래한 신규 온라인 고객이 신용, 담보 대출을 신청할 경우 이벤트 기간 내 발생한 이자 중 최대 10만 원까지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타 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종목 이관 하면 최대 500만 원까지 투자지원금이 지급된다. 

유진투자증권 민병돈 WM본부장은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주식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이들에게 좀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이번 국내주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KB증권, KB KRX300 ETN 신규 상장

KB증권은 오는 10일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 대표 우량종목 300종목에 투자하는 KB KRX300 ETN을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금융위원회에서 ETP 시장의 건전화 방안의 일환으로 다양한 ETN 출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그동안 ETF에 국한돼 있던 시장대표지수 사용을 ETN에 허용함에 따라 국내주식시장 대표지수에 투자하는 KB KRX300 ETN을 준비했다. 이는 시장대표지수 허용 규정 변경 후 출시되는 첫 번째 상품이다.

KB KRX300 ETN은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을 대표하는 종목이 골고루 선정될 수 있도록 시장대표성, 유동성 및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00개 종목으로 구성된 KRX300 지수를 추종한다.

이에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LG화학 △셀트리온 등으로 이뤄졌으며, 그외 해당 지수는 올해 증시 주도주로 떠오른 언택트, 제약 및 바이오 관련주가 편입되면서 연초 이후 KOSPI200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KRX300 지수는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단일지표 제공과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거래소에서 개발했다. 시장규모와 유동성을 고려해 매년 2회 정기변경된다. 

또한 ETN(상장지수증권, Exchange Traded Note)은 추종하는 기초지수의 수익률에 연동하는 수익을 증권사가 지급하기로 약속한 상품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있으며, 발행사가 유동성공급을 제공하고 있어 매매가 자유롭다. 

특히 기초지수가 국내주식형인 ETN의 경우, 주식 직접투자에 비해 장내 매도 시 증권거래세를 내지않아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상장 이후 오는 2030년 9월 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수량은 총 100만 주이고 총 보수는 연 0.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상품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호영 Equity본부장은 "KB KRX300 ETN은 시장대표지수 사용 허용 후 첫번째로 출시되는 상품인 만큼, 변동성이 큰 원자재와 파생형 상품 위주의 ETN 시장을 건전한 방향으로 선도하는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향후 건전한 자산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증권, 조이택스솔루션과 MOU 체결

SK증권은 지난 8일 조이택스솔루션과 업무협약을 맺고, 주식양도소득세 및 절세에 관한 세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 파트너사인 '조이택스솔루션'은 세무 프로그램 'FinTax'를 개발하고 Web 과 App에서 개인별 절세리포팅 및 세무 자산관리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핀테크사다.

이와 관련, SK증권 강성호 상품혁신본부장은 "향후에도 코로나19 언텍트 시대에 맞춰 주식 양도소득세를 비롯한 세무 컨설팅과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