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ESG경영 80개 과제 실천 완료…하나카드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
[카드오늘] 신한카드, ESG경영 80개 과제 실천 완료…하나카드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2020년 한해 동안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2020년 한해 동안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ESG경영 80개 과제 실천 완료해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2020년 한해 동안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중에 6개의 우수 사례를 선정,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을 비롯해 우수과제를 수행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하고, 그 성과의 의미를 되새겼다고 신한카드측은 전했다.

연간 80억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사고예방 관리체계 고도화’, 연 90만건의 종이 명세서 등의 사용량을 줄인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 전통시장 등의 지역 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온라인쇼핑몰 소상공인상생 협력관을 통한 벤처기업 판매지원 등이 우수 사례이다.

먼저, 서울지방경찰청·안랩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사기피해 예방 관리체계 고도화를 구축한 과제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안랩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피싱 방지 보안 솔루션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에 적용하고, 스타트업 인피니그루와 함께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앱을 론칭하는 등 관리체계 다각화를 통해 연간 약 80억원의 사고예방 성과를 창출했다.

우수 사례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대에 따라 연간 90만건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한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과 을지로 골목길, 대구서문시장 환경 개선을 추진한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또한, 제휴사와 함께 추진한 ‘디지털 아름인도서관’ 구축과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등의 보호를 위한 ‘금융취약계층 전담 프로그램’, 10개 업체가 약 1만건의 판매와 5억원의 매출을 올린 ‘올댓쇼핑의 소상공인상생 협력관’도 우수사례로 꼽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2020년 카드업계 최초로 ESG 전담조직을 구성,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신한금융그룹의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 전략과 연계해 친환경 분야에 대한 ESG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 혁신금융 활성화를 통해 1등을 넘어 ‘일류(一流) 신한카드’로 도약 중에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우수사례를 비롯한 완료된 총 80개 ESG 과제를 통해 신한카드의 ESG 경영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유의미한 계기가 됐다”며, “2021년에도 전 부서 ESG과제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경영과 자영업자·스타트업 매출 증진 등 경기 활성화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테슬라 전 차종 대상 캐시백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테슬라 전 차종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테슬라 전 차종은 삼성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로 테슬라 전 차종을 다이렉트오토 카드할부 또는 일시불로 결제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오토 카드할부 또는 일시불 구매 금액이 2000만원 이상일 경우 1.5% 캐시백이 제공되고, 구매 금액이 2000만원 미만일 경우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오토 카드할부는 선수금 조건 없이 60개월 3.2%, 48개월 3.1%, 36개월 2.9% 등 이벤트 할부금리 혜택을 제공하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테슬라 전 차종 결제가 가능한 삼성카드에서 테슬라의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

하나카드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카드 하나TV‘가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실버 버튼은 미국 구글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패로 유명 유튜브 채널로 인정받는 바로미터다.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2020년 8월 관계사 유튜브 채널과의 브랜드 통합을 통해 시작되었다. 다양한 온라인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편안하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 동안 ‘하나TV’가 제작한 콘텐츠로는 △차이나는 혜택 ‘모두의 쇼핑’(시니어편) △코로나 시대 ‘모두의 건강’(가족편)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내가 만드는 행복한 하루! ‘원큐페이’(청춘편) △온라인 채용설명회(리쿠르팅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블랙프라이데이편 △2021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등 다양한 스토리 라인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 해에도 하나카드 유튜브는 큐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카드 상품 홍보는 물론 지속적으로 손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하나카드 디지털플랫폼 Tribe 박병규 차장은 “손님이 더욱 즐거운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유명 인플언서, 뮤지션 등 다양한 콜라보 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라며, “실버 버튼을 받을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구독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