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다,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지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 관리 중요성 강조 및 신용 개선 위해 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핀다
©핀다

핀다는 5일 앱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당 컨설팅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중개 역시 대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리를 통한 고객 신용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시도다. 실제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해당 컨설팅을 받은 이들의 신용점수가 평균 42.8점 높아지기도 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핀다 앱을 통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상시모집 형태로 지원을 받는다. 모집 대상은 △햇살론 17 △햇살론 유스(youth·청년) △미소금융 △근로자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 후 6개월이 지난 고객들이다.

상담 방식은 매월 1회 유선 전화(심층)상담과 카카오 상담톡을 통해 신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는 채팅상담 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개인에 꼭 맞는 대출을 테크 기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체관리, 대환대출 등을 통한 신용관리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대출 시장의 페인(pain) 포인트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핀다 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ag
#핀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