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서남용 완주군의원, 의정봉사상 수상…임실군,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지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서남용 완주군의원, 의정봉사상 수상…임실군,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지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1.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서남용 완주군의원, 전국시군자치구 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완주군은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완주군에 따르면 서 의원은 농촌생활환경 개선과 농가 소득증대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완주군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총 35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서 의원은 "고령화 시대에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대책 마련과 날로 어려워지는 농업환경 개선을 위해 당연한 일을 한 것"이라며 "고령화 시대에 농촌이 더 밝아지고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설 명절 앞두고 취약계층에 임실사랑상품권 지급

임실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임실형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을 배부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임실군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내 취약계층인 차상위수급자 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 정도가 심한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총 1149명에게 임실형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인 임실사랑상품권(총 1억6000만 원 상당)을 배부했다. 군은 2019년부터 설, 추석 명절에 취약계층에게 임실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임실군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는 상품권이 조금이나마 따듯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각별히 살피고, 항상 모두가 행복한 임실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