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토스뱅크 합류로 업계 최다 60개 금융사 보유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다, 토스뱅크 합류로 업계 최다 60개 금융사 보유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4.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핀다 대출서비스 메인 화면ⓒ핀다 제공
핀다 비교대출 서비스 메인 화면ⓒ핀다 제공

핀다가 인터넷은행 토스뱅크를 입점시키며 업계 최다 금융사를 보유한 1등 비교대출 플랫폼 입지를 굳혔다고 13일 밝혔다.

핀다는 대출 비교 서비스의 60번째 금융사로 인터넷은행 토스뱅크를 입점시켰다. 토스뱅크는 토스의 대출 비교 서비스에 입점 돼 있지만,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비교 플랫폼에 추가 입점을 결정, 핀다를 선택했다. 고객은 핀다에서 토스뱅크 대출을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직장인 신용대출과 사잇돌대출을 시작으로, 향후 사업자대출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핀다는 올해 1분기에만 금융사 여덟 곳을 추가 입점시키면서 지난해보다 빠른 속도로 연계 금융사를 늘리고 있다. 올해 1분기 영업일을 기준으로 7.4일 마다 한 번 꼴로 연계해 총 60개 금융사와 빠르게 제휴하며 고객 선택지를 넓힌 것이다. 핀다는 1금융권을 비롯해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 보험과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 많은 종류의 금융업권과 제휴해 다양한 고객에 맞는 대출 상품을 200여개 보유하고 있다.

핀다 고객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핀다를 통해 주말에도 대출금을 받을 수 있는 금융사는 토스뱅크를 포함해 15곳에 달한다. 실제 핀다로 주말에 대출을 받은 고객은 지난해 대비 7.8배 늘었고,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은행 영업시간 외에 대출을 받는 고객은 44% 비중을 차지해 절반에 가까웠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대출 비교 서비스 고객이 최적의 조건을 잘 찾을 수 있도록 기존 금융기관과는 또다른 상품경쟁력을 갖춘 토스뱅크를 입점시켜 선택지를 더욱 넓혔다”며, “핀다는 업계 가장 많은 종류의 대출 서비스를 중개하는 1등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 금융 플랫폼으로서 금융사와 플랫폼의 상생 경쟁력을 갖춰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