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K-water장학회 소통캠프’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장학회 소통캠프’ 성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water 장학회 2022 소통캠프ⓒ수자원공사 제공
K-water 장학회 2022 소통캠프ⓒ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K-water 장학회 소통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K-water 장학회’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사업지역 내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20년 출범해 운영 중인 미래육성 장학사업으로 청소년 성장 지원을 목표로 중·고등학생 200여 명에 최대 5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링이나 진로특강, 입시상담 등의 다양한 성장 지원 활동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우리가 미래다’를 슬로건으로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K-water 장학생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수행하며 K-water 장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한편 꿈과 열정에 대한 특강 등을 통해 도전정신과 목표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는 충남대와 부산대 재학생 등으로 구성된 대학생 멘토 50여 명도 함께 참여해 장학생들에게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공모로 선정된 대학생 멘토들은 올 초부터 장학생들과 매달 2회씩 만나 학업,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교류해왔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멘토·멘티 사이의 유대감과 공감대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는 골든벨 퀴즈, 모의주식 투자 대회 등 팀별 활동들과 함께 ‘신과 함께’의 작가로 유명한 주호민씨의 ‘상상력은 어떻게 만화가 되는가’를 주제로 한 꿈과 열정에 대한 강연, 마술사 최현우씨의 마술을 곁들인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미래를 만드는 사람을 키워내는 것이 K-water 장학회의 역할”이라며, “학생들이 저마다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