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 전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 전개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2.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삼성생명이 한국이 미슐랭 가이드인 블루리본과 함께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캠페인은 한국의 건강맛집을 찾아 알리고 건강 식생활 정보 제공을 통해 질병 예방에 도움 주는 것이 목표다. 사진은 해당 캠페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생명이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인 블루리본과 함께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캠페인은 한국의 건강맛집을 찾아 알리고 건강 식생활 정보 제공을 통해 질병 예방에 도움 주는 것이 목표다. 사진은 해당 캠페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 전개

삼성생명은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인 블루리본과 함께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Let’s 건강맛집’은 건강관리를 쉽고 재미있게 하자는 ‘헬시 플레져’ 트렌드 일환으로 기획됐다. 해당 캠페인은 전국의 건강 맛집을 발굴해 소개하는 이색 마케팅이다.

삼성생명은 블루리본과의 협약으로 ‘Let’s 건강자산 캠페인’을 더욱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다. ‘Let’s 건강자산’은 삼성생명이 작년부터 추진한 ‘건강자산 Up 캠페인’의 시즌2로, 참여 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해 오늘부터 건강관리를 시작하자는 의미다.

‘Let’s 건강맛집’은 삼성생명이 추진하는 ‘Let’s 건강자산‘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건강관리의 핵심인 건강 식생활 정보를 제대로 알리고 식습관 개선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 주는 것이 목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의 가치는 고객의 치료비와 생활비 보장 등 자산관리를 넘어 고객의 질병 예방 등 건강자산을 관리하는 것”이라며 “‘Let’s 건강자산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맛집으로 선정된 식당들은 오는 4월 발간되는 ‘삼성생명 건강맛집 핸드북’과 ‘블루리본 전국의 맛집’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건강맛집 방문 인증 이벤트와 건강한 식단관리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보생명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성금 2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의 기부금 모금 참여와 회사 기부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기부금은 구호품 지원과 피해 지역 재건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은 교보생명 건물 전경이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성금 2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구호품 지원과 피해 지역 재건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은 교보생명 건물 전경이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성금 2억 원 기탁

지진 피해로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을 돕기 위해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힘을 보탠다.

교보생명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성금 2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최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성금 모금 운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했고, 회사 기부금을 더해 총 2억 원의 성금을 조성했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 지역 재건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임직원들의 작은 온정이 전해져 피해 주민들이 역경을 극복하고 삶의 희망을 되찾는데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아이티, 일본, 네팔 지진 등 해외 재난재해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및 구호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ABL생명이 자체 제작한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경기침체 등으로 녹록치 않은 경제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하는 동시에 FC의 영업활동에 도움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사진은 북어식당편의 한 부분이다. ⓒ사진제공 = ABL생명
ABL생명이 자체 제작한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경기침체 등으로 녹록치 않은 경제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하는 동시에 FC의 영업활동에 도움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사진은 북어식당편의 한 부분이다. ⓒ사진제공 = ABL생명

ABL생명, 유튜브에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 선봬

ABL생명은 사내 방송팀에서 제작한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맛따라, 고객따라’는 리포터가 ABL생명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가 메뉴 속 여러 음식을 직접 맛보고 소개하는 시리즈 영상물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녹록치 않은 경제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함과 동시에 FC(설계사)의 영업활동에도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영상은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돼 음식뿐만 아니라 식당 추천 이유, 고객으로 연을 맺게 된 계기 등 FC와 식당 사장의 여러 사연들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북어식당편에서는 충청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북어마당’이 소개됐다. 이 식당은 충청지역단 청주지점 양정숙 FC의 고객이 운영하는 곳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경주, 상주, 인천, 통영, 청주 등 전국 각지를 돌며 ABL생명 고객의 가게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응원하고 FC들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ABL생명 고객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회사 ‘스몰티켓’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펫보험 시장 개척과 인슈어테크 회사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이뤄졌다. 사진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CI다. ⓒ사진제공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회사 ‘스몰티켓’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펫보험 시장 개척과 인슈어테크 회사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이뤄졌다. 사진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CI다. ⓒ사진제공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인슈어테크 회사 ‘스몰티켓’ 투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강태윤)은 지난 14일 금융 라이프스타일 인슈어테크 회사인 스몰티켓(대표 김정은)에 투자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몰티켓은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리워드형 어플리케이션 ‘펫핑(Petping)’ 운영사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기반 맞춤형 보험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회사다.

이번 투자는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펫보험 시장 개척과 인슈어테크 회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단행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투자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 및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생·손보 통합 상품 개발 등 디지털 보험사로서 시장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기술을 선점함으로써 미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회를 확보하고, 보험시장에서 독보적인 디지털 보험사로서 한층 입지를 견고하게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양사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당사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잠재력이 높은 유망 기업과의 협력 및 투자를 통해 선도적인 회사로 발전하며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