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뇌·심장질환 건강보험’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건강보험’ 출시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교보생명이 보험 하나로 뇌·심장질환 관련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상품 출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보험 하나로 뇌·심장질환 예방부터 검사, 수술, 치료 후 합병증까지 보장하는 ‘교보뇌·심장건강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뇌·심장질환 특화보장보험으로, 주계약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주계약에서는 뇌·심장질환 진단, 수술, 입원 보장은 물론, 검사와 경증질환 진단까지 신규 보장을 강화했다.

주계약 가입만으로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진단과 함께 일과성뇌허혈발작, 양성뇌종양, 부정맥, 특정심근병증 등 경증질환 진단, 중증질환자 뇌혈관질환·심장질환 산정특례를 보장한다.

또한 뇌혈관질환·심장질환 수술과 입원·통원 치료, 2대 질환 혈관조영술검사, CT·심장초음파·뇌파·뇌척수액검사, PET검사 등을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24종의 특약을 통해 예방, 치료, 회복 관리까지 뇌·심장질환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한다.

고혈압, 당뇨 등 전조질환부터 협심증, 뇌출혈·뇌경색증은 물론, 뇌정위적방사선수술, 특정뇌동맥질환혈관색전수술, 심장부정맥·고주파냉각절제수술, 스텐트삽입수술, 혈전용해치료, 수혈, 중환자실 입원 등을 보장한다. 또한 치료 후 회복 관리를 돕기 위해 재활치료와 합병증, 간병, 욕창, 뇌·심장장애 등 후유증을 보장하는 신규 특약도 확대했다.

고령층이 보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가입 나이를 80세까지 늘리고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한 것도 장점이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이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교보생명 최두호 상품개발2팀장은 “건강보장에 관심이 많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뇌·심장질환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이 가능하고 신규 보장을 확대해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입 고객에게는 평상시 건강관리와 일반 치료지원은 물론, 뇌·심장 특화 치료, 3대 질병 치료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 뇌·심장특화형’이 제공된다.

 

지난 12일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임직원들이 변액보험펀드 순자산 1조 원 달성을 기념해 청계산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DGB생명보험  

DGB생명, 변액보험펀드 순자산 1兆 달성 기념 ‘마운틴 플로깅’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자사 변액보험펀드 순자산 1조 원 달성을 기념해 ‘ESG 마운틴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청계산에서 전개된 이번 플로깅 행사는 1분기 성과를 돌아보고 상반기 경영목표 초과달성을 결의하는 워크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DGB생명에 따르면 이날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본부·부서장 등 임직원 24명은 서울 서초구 청계산 등지에서 마운틴 플로깅에 나섰다. ‘마운틴 플로깅(Mountain Plogging)’은 등산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행사에 앞서 1분기 변액보험펀드 순자산 1조 원 돌파 등 성과를 점검하고 다음 경영목표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생명의 올 1분기 당기순이익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인 306억원을 기록했으며 CSM(계약서비스마진)은 6923억 원을 기록해 업계 상위권에 안착한 바 있다. 신지급여력(K-ICS, 킥스) 비율 역시 15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함께 땀을 흘리고 환경을 정화하며 다시한번 전사적 목표를 결의하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직접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행사를 전개하여 회사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지난해 증시 부진에도 2021년부터 2년 연속 생명보험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에 오르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명랑운동회, 강릉지역 산불 피해 고객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 튀르키예 지진피해 긴급구호물품 기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