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DGB캐피탈과 환경정화 캠페인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생명, DGB캐피탈과 환경정화 캠페인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6.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를 포함한 DGB생명·DGB캐피탈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나서기 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DGB생명

DGB생명, DGB캐피탈과 환경정화 캠페인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DGB캐피탈과 함께 DGB금융센터 주변 환경 정화와 계열사 시너지 강화를 위한 ‘DGB 쓰담쓰담’ 걷기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5명씩 8개의 조로 나뉘어 청계천 주변 수로, 광화문 일대 등 지정된 구획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수행했다.

양사 대표는 각각 개회사와 폐회사를 통해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을 뿐 아니라 ‘함께하는 DGB’ 문화 조성과 계열사 간 협력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두 회사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가며 계열사 간 소통과 시너지 창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은 그룹 내 계열사들과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추진해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그룹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금융 서비스의 개선과 혁신으로 이어져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지난 4월 자사 변액보험펀드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하며 변액보험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 성과의 개선을 바탕으로 ‘청계산 마운틴 플로깅’,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강릉지역 산불 피해 고객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이 운영하는 고객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Voice Carrot)’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고객 패널 프로 ‘보이스 캐롯’ 운영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고객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Voice Carrot)’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보이스 캐롯’은 현재 캐롯의 보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롯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 조언, 제안 등을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해 들어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잘하고 있는 점은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총 700여명의 고객이 ‘보이스 캐롯’ 멤버로 참여해 패널로 활동할 예정이다.

‘보이스 캐롯’ 멤버는 모바일, PC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수시로 설문에 참여하게 되며, 설문 완료 시 캐롯 모바일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캐롯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한다. 더불어 설문 의견 중 우수 제안으로 채택되는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한다.

디지털 채널을 통한 설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간담회와 고객 초대행사도 마련된다. 설문의 주제에 따라 적합한 패널 멤버들을 초청해 대면 토론의 장을 만들어 캐롯과 고객이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알아가는 기회로 삼는다는 생각이다. 또한, 패널 멤버 중 장기 우수고객, 문제점 개선 민원 접수 고객들을 초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는 기회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캐롯은 ‘보이스 캐롯’ 운영을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캐롯 실험실’과, 출시 예정 상품과 서비스 등을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후 체험 경험에 대한 심층인터뷰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해 나가는 ‘캐롯 FBI(Find Better Insight)’ 등 고객 중심의 실험적인 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다.

캐롯 공정아 소비자보호실장은 “캐롯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이스 캐롯’을 기획하게 됐다”며 “캐롯의 DNA를 살려 기존과 차별되는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