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산 수산물에 방사능 색칠, 반국가적인 행위”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기현 “국산 수산물에 방사능 색칠, 반국가적인 행위” [정치오늘]
  • 정인균 기자
  • 승인 2023.08.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영 “尹, 통일부 개편안 위헌적 요소 다분”
이재명 “尹, 대통령이라면 침묵 멈춰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인균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우리 수산물 지키기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야당에 엄중 경고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산 수산물에 방사능 색칠, 반국가적인 행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우리 수산물 지키기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야당에 엄중 경고했다.

그는 최근 이어진 민주당의 방사능 공세에 대해 “죄 없는 청정한 우리 해역에서 잡히는 우리 수산물에 방사능 색칠을 해서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들의 생계에 심대한 타격을 주는 일은 결코 허용될 수 없는 일이고 반국가적 행위에 다름 아니다”라 발언했다.

그는 이어서 “야당은 무책임하게도 괴담과 선동으로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겨 정치적 이득 얻기에만 골몰하고 있다. 광우병 괴담으로 재미 봤던 나쁜 과거를 재연해보려 하는것”이라며 “이런 행태는 우리 수산물 불매운동과 다름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쿄전력은 24일 오후 1시 다핵종제거설비(ALPS·알프스)로 정화한 뒤 바닷물과 섞어 해저터널을 통해 원전 앞바다에 쏟아냈다. 일본은 이날부터 하루에 460T씩 17일동안 오염수를 계속 방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동영 “尹, 통일부 개편안 위헌적 요소 다분”


23일 입법 예고된 통일부 개편안을 두고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위헌 요소가 다분하다고 총평했다.

정 전 장관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헌법 66조에 보면 대통령은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한 성실한 의무를 진다. 그래서 이것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설치된 부서가 통일부다라며 (이번 개편안은) 평화적 통일을 위한 성실한 의무를 지지 않겠다라고 선언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서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간 것이 폐지를 위해서 간 거다. 그런데 폐지하려면 정부조직법을 바꿔야하는데 국회에 다수 야당이 포진하고 있으니 불가능하다(그 대신) 대화와 교류, 협력 부서를 없애버리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정부가 발표한 축소 개편안은 통일부의 정원 자체를 줄이고, 남북 간 대화와 교류, 협력을 담당 부서를 축소하는 내용이다. 또한, ‘정세분석국’을 ‘정보분석국’으로 바꾸고 여기에 국정원 직원을 파견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이재명 “尹, 대통령이라면 침묵 멈춰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일본 방사능 오염수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설명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 대표는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오염수 방류는 불가항력이 아니었다. 사전에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면서 “윤석열 정권은 일본의 환경범죄를 방조한 공동정범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성토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2일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개시 결정 때부터 25일 오전까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대통령실은 지난 24일 기자들의 오염수 방류 관련 질문에 “총리께서 (24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정부의 입장을 상세하게 충분히 전달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총리의 입장이 정부의 입장”이라는 발언을 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방류가 시작된 후 한덕수 국무총리는 담화에서 ‘선동과 가짜뉴스는 어업인의 생계를 위협할 뿐 아니라 국가 신뢰와 국민 건강권을 해치는 행위’라고 했다라며 “국민의 입을 틀어막고 오염수 방류를 허용해 우리 어민의 생계와 국민 건강을 통째로 위험에 처하게 한 정부가 바로 가짜뉴스의 원천이라고 비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