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이재명 단식 현장서 난동, 우려스러워”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재옥 “이재명 단식 현장서 난동, 우려스러워” [정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9.15 18: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민정 “대통령실 미동도 없어…다시 한번 비정함 확인”
국민의힘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최악의 국정 농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재옥 “이재명 단식 현장서 난동, 우려스러워”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윤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이 대표의 단식 현장에서 발생한 난동에 대해 “상당히 우려스럽게 보고 있다”며 “21대 마지막 정기국회인데 어제 우리 당대표가 정중하게 단식 중단을 요청했고 이 대표도 건강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이유 불문하고 단식을 중단했으면 좋겠다는 것이 우리 당 입장이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민정 “대통령실 미동도 없어…다시 한번 비정함 확인”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이 15일 대통령실을 향해 “금도를 넘어선 집단”이라고 비판했다.

고 최고위원은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많은 주변 사람들이 계속해서 단식을 만류하고 있는 상황에서조차도 여태껏 대통령실에서는 아무런 미동도, 메시지도 없다”며 “다시 한번 대통령실의 비정함을 확인하는 순간들이 씁쓸하다”고 밝혔다.

사회자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단식 중단을 요청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할 거면 와서 해야 하는 거 아니냐”며 “물리적으로 거리가 먼 것도 아니고, 얼굴 같이 보면서 하는 게 인지상정 아니겠나. 참 꼼수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최악의 국정 농단”

국민의힘은 15일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가 국가 통계수치를 조작했다고 밝힌 데 대해 “통계 조작을 지시한 윗선을 밝혀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용납 못 할 국정 조작이고 최악의 국정 농단”이라며 “국가 권력이 통계에 손을 대 조작뉴스를 만들고 국민을 속이는 상상도 못 할 통계 농단을 벌였단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결국 문재인 정부가 그토록 찬양한 소득 주도 성장은 ‘통계 조작 성장’이었나”라며 “이쯤 되면 국민 고통은 안중에도 없이 되려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려 한 국기문란행위나 다름없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라도혐오 2023-09-15 19:37:21
육개월 후에 국민들은 오래동안 학수고대하던 즐거운 판결을 TV생중계로 시청합니다.
말로는 당당하게 수사 받겠다던 전과4범놈은 방탄 단식쇼로 잠시 위기를 모면하지만
국민들은 더이상 용남하지도 더이상 오래 참지도 않습니다.
드뎌 사법부가 희대의 사기꾼 이재명에 대하여 정의의 응징을 합니다.!!!!!
최종 대법원 판결은......
가석방과 감형없는 무기징역과 형벌용 지하독방 수감 10년, 벌금 50억원과 추징금 300억원 !!!!!!
라도민주당 167명 쓰레기 의원들의 반역 방탄으로 근근이 버티던 인간쓰레기는
지하 감빵의 했빛이 들지않는 어둡고 축축한 독방에서 쓸쓸하게 홀로 남은 여생을 보내야합니다.
무기수 이재명놈의 수형번호 181818입니다.
그 누구라도 탈옥하다 실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