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銀,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4호 개소…장수군, 진동근&손진 듀오콘서트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銀,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4호 개소…장수군, 진동근&손진 듀오콘서트 [전북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유아교육진흥원, 공립단설유치원 직무연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4호’ 오픈식에서 금호엔비텍 이지태 대표, 우리배움터한글학교 정미선 교장, 전북은행 김영민 부행장, 전상익 군산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은행

전북은행,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4호’ 개소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최근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4호’가 문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전북은행에 따르면 군산 우리배움터한글학교에서 열린 오픈식에는 (주)금호엔비텍 이지태 대표이사, 우리배움터한글학교 정미선 교장, 전북은행 김영민 부행장, 전상익 군산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배움터한글학교는 지난 1992년 5월에 개교한 군산 최초의 문해 한글학교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들의 학력취득, 생활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지난 30여년간 노력해왔다. 하지만 어르신 학습자들을 위한 노후화된 학습 및 문화향유 공간의 환경개선에 어려움이 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전북은행은 습기로 인한 곰팡이 등으로 학습에 불편함이 컸던 2개 교실의 책상, 의자, 책장 등을 전면교체하고 우천시 창틈 누수를 방지하기 위한 블라인드와 폴리글라스 처마를 설치했다. 그리고 학습자 교육자료 및 행정업무에 필요한 PC를 지원해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역할수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왔다.

전북은행 김영민 부행장은 “한평생 글을 배우지 못해 은행이나 병원 등에 가지 못했던 할머니가 한글을 배우고 난 뒤 삶이 180도 달라졌다는 사연을 접하고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의 배움을 향한 열정을 응원하는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수군 주최 ‘진동근&손진 듀오콘서트’ 공연 모습. ⓒ사진제공 = 장수군청

장수군, ‘진동근&손진 듀오콘서트’ 공연 개최

장수군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인 ‘진동근&손진 듀오콘서트’가 최근 장수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계 art&culture’ 주관으로 열린 이번 무대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29일 진행된 이번 공연은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하고 익숙한 음악으로 구성돼 관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며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호응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수군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공연, 행사를 개최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 공립단설유치원 행정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공립단설유치원 행정실 직원 대상 직무연수

전라북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혜정)은 최근 공립단설유치원 행정실 직원 37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및 유아학비 지원에 대한 이해 도모, 미래형 유치원 교실 체험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효율적인 유아교육 지원을 위해서다.

유아학비는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고, 보호자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유아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3~5세 유아에게 학비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이 사업이 교육 현장에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전라북도교육청 유아학비 업무 담당자가 유아학비 사업의 취지 및 지원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유아가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놀이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래형 거점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는 군산도담유치원 운영 사례를 살펴봤다.

특히 연수생들이 흥미를 가졌던 시간은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유아 드론, AI로봇 활용, 코딩놀이, VR체험으로 연수생들은 낯설어하면서도 즐겁게 참여하면서 유치원의 유아가 놀이를 통해 배워간다는 것을 알게 됐다.

강혜정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행정실 직원들이 유치원 교육과정를 이해하고 유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정지원에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우리 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연수가 연수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