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김무성 민생행보 '집중'…野 장외투쟁과 차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김무성 민생행보 '집중'…野 장외투쟁과 차별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8.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부산 수해 현장 둘러 보는 박근혜 대통령 ⓒ 뉴시스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놓고 여야가 평행선을 이어가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민생'을 살피는 등 외부로 눈을 돌렸다. 세월호 특별법을 두고 '장외 투쟁'을 나흘째 이어가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과는 차별화 된 행보다.

박 대통령과 김 대표가 민생 행보를 이어가는 것은 새정치연합에게 장외 투쟁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오라는 압박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새누리당 소속 각 상임위원들은 새정치연합에게 민생 법안을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26일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엔 안정행정위원회 의원들과 국방위원회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통해 새정치연합에게 민생 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28일 부산 수해 현장을 방문해 복구 방안을 모색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좌천마을을 돌아본 후 "피해조사가 끝나면 특별재난지구를 선포하는 것을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서병수 부산시장에게도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재난지원금과 긴급생활구호물품, 집안 정리와 도배 등을 최대한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시농수산식품 공사 등 가락시장 일대를 찾았다. 새누리당은 이날 시장을 방문해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을 모색하고 경매장 시찰 및 가격동향을 점검했다.

새누리당이 민생으로 새정치연합을 압박하자 박영선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정기국회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게 새정치연합의 입장"이라며 "진정으로 민생을 생각한다면 정기국회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이 유가족과) 실질적인 대화를 하기 보다는 아직까지도 언론한테, 언론 플레이 아니면 쇼를 하는 듯한 느낌을(받는다)"고 언급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